생활정보연구소

네이버 블로그 저작권 침해 게시중단 신고 방법 본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저작권 침해 게시중단 신고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1. 10. 4. 19:16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제 블로그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는데요. 이런 행위는 명백한 저작권 침해입니다. 제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만든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만큼 힘 빠지는 일이 없거든요. 무단으로 블로그 글을 복사한 플랫폼이 네이버라면 저작권 침해 신고를 통해 불법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중 꾸준히 많은 유입이 일어나는 글이 하나 있습니다. 네이버에 얼마나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해봤는데요. 이미지 검색으로 보니 제가 만든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는 블로그들이 몇 개 보입니다. 모두 네이버 블로그네요.

 

네이버블로그 이미지 도용 사례

 

 

계약서 도장 찍는법과 계인과 간인의 차이

살다 보면 계약서를 작성하고 도장을 찍을 일이 꼭 있습니다. 부동산 계약을 할 때도, 회사에서 협력업체와의 거래를 계약을 할 때도 도장을 찍죠. 이 도장을 찍는 것도 규칙이 있답니다. 보통

muksteem.tistory.com

 

이럴 땐 네이버의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게시글이나 이미지 무단 사용은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고요. 명예훼손, 위조상품 판매, 기타 권리침해 게시물에 한해 게시중단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게시중단요청 서비스란? 네이버 서비스 상에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이 고객님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생각되는 경우에 그 게시물을 임시로 게재 중단해줄 것을 요청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

inoti.naver.com

 

 

 

신청절차는 ①요청유형 선택 ②본인확인 ③요청등록 ④미리보기 ⑤ 접수완료 입니다.

 

 

단체/개인 별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 확인과 저작권리자임을 소명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합니다.

 

 

본인확인은 휴대전화 인증과 아이핀 인증을 하면 됩니다.

 

 

저작권리자임을 소명할 수 있는 자료가 무엇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저처럼 티스토리라면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내가 쓴 글의 제목과 날짜가 표시되게 캡처하면 됩니다. 추가로 링크 주소를 입력해주면 소명자료로 인정해 주더라고요.

 

증빙 자료

 

신고할 게시물이 여러 개라면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삭제할 게시물의 링크를 선택한 후 각각 삭제해야 하는 사유를 적어줍니다. 게시중단에 대한 내용은 간단하게 작성했습니다. 관리자가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원본 게시물의 링크를 적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1. 게시중단 요청 취지 : 이미지 저작권 침해로 인한 삭제 요청
2. 게시물 중 구체적인 권리침해 표현 : 이미지 무단사용
3. 소명내용 :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무단 사용하여 게시물 삭제 요청합니다. 원본 링크 : ~~~~

 

 

이렇게 게시중단 요청을 해놓으면 웬만하면 다음날 삭제 처리가 됩니다. 네이버가 생각보다 일처리가 빠릅니다. 참고로, 저작권 침해한 게시물을 삭제하는 것이지 이에 대한 피해보상을 요청하는 것은 아닙니다.

 

게시중단 완료

 

저도 처음엔 저작권 침해를 한 블로그 관리자에게 정중히 삭제를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아예 신경도 안 쓰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으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빠르더라고요.

 

아직도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물론 법적 절차까지 가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스스로 조심하고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