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흥국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갱신, 온라인에서 5분만에 끝내기 본문

자동차

흥국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갱신, 온라인에서 5분만에 끝내기

생활정보연구소 2023. 3. 2. 02:49

해마다 찾아오는 자동차보험 갱신일이 찾아왔습니다. 같은 조건으로 그대로 갱신만 하고 싶은데 보험사 전화만 했다 하면 온몸에 진이 다 빠지는 분들, 이제 온라인에서 직접 갱신해 보세요.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정말 간편하네요. 저는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인데요. 다른 보험사들도 비슷한 형식일 거예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온라인에서 갱신하는 방법 안내합니다.

 

1. 흥국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갱신, 온라인에서 5분만에 끝내기

 

 

1. 온라인 갱신, 전화보다 훨씬 편하다.

전에는 상담원에게 전화해서 자동차보험 갱신을 했습니다. 그런데 너무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리더라고요. 온갖 약관을 상담원이 빠르게 설명해 주는데 무슨 말인지도 잘 모르겠고, 계속 동의하고 문자인증하고, 너무 불편했습니다. 갱신 절차가 끝나면 운전자보험 들라고 상품안내까지 하니 정말 짜증이 밀려오고 진이 다 빠지더라고요.

 

그래서 올해부턴 온라인에서 내가 직접 갱신을 해봤습니다. 어차피 기존 조건 그대로 똑같이 갈 예정이고 운전자 보험에 가입할 생각도 없어서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막상 해보니 세상 편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절차대로 그대로 진행하기만 하면 금방 끝납니다. 앞으로는 자동차 보험 갱신은 온라인에서 직접 진행하려고요.

 

 

2.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온라인 갱신 방법

📌자동차보험 갱신 절차

①고객정보 등록 ➡️ ②자동차 정보 등록➡️ ③운전자 정보 등록 ➡️ ④보험료계산/결과 ➡️ ⑤보험료 결제

 

2.1. 고객정보 등록

흥국생명 이유다이렉트 홈페이지open_in_new에 접속하면 보험료 계산, 가입, 갱신 등 절차를 직접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 홈페이지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 홈페이지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합니다. 휴대폰, 공동인증서,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중 편한 방식으로 인증하면 됩니다.

 

3. 본인인증
본인인증

 

2.2. 자동차 정보 등록

보유 중인 자동차 정보를 확인합니다.신차 구입, 중고차 구입, 구입 예정 등으로 인한 변경사항이 없다면 새로 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차량번호, 배기량, 보험기간, 연식 등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4. 자동차 정보
자동차 정보

 

2.3. 운전자 정보

운전자 정보를 확인합니다. 나이, 차량 용도, 주행거리 할인 등을 확인합니다. 연간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할인율이 높습니다. 연 2천 ~ 1만 8천 킬로까지 할인을 받습니다. 2%에서 최대 37.5%까지 할인받으며 할인 금액은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손해 볼 건 없으니 주행거리 할인은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간주행거리별 할인율

연간 주행(km) 2천 이하 5천 이하 1만2천 이하 1만8천 이하
할인율(%) 37.5 26.5 9.0 2.0

 

 

2.4. 보험료 계산/결과

이제 본격적으로 세부 설정에 들어갑니다. 할인/특약은 블랙박스, 전자문서 이용, 주행거리, 첨단안전장치, 자녀할인, 만 34세 이상이 있습니다. 해당되는 사항이 있으면 체크하여 최대한 할인받아야 합니다. 저는 이번에 전자문서 이용약정으로 1500원 할인받았네요. 아쉽게도 10년이 넘은 차는 블랙박스 할인이 안 되서 못받았습니다.

 

5. 보험료 계산결과
보험료 계산결과

 

보장담보는 대인배상 1, 대인배상 2,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차상해, 자기차량손해, 긴급출동서비스, 물적사고할증기준금액, 추가특약을 선택합니다. 대인배상, 대물보상, 자차가 가장 큰 금액을 차지합니다. 최대한도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금액이 문제입니다.

 

보험한도가 높을수록 보험료는 비싸집니다. 경제사정에 따라 합리적 금액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계산을 마쳤는데 보험료에도 물가가 반영되었는지 작년보다 10만 원이나 올랐네요.

 

 

2.5. 보험료 결제

청약서, 상품설명서, 보험약관을 다운로드합니다. 이걸 다운로드하면 상품설명을 확인했다는 동의의 의미입니다. 혹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됩니다.

 

6. 보험료 결제
보험료 결제

 

결제는 신용카드, 이체, 무통장입금, 카카오페이로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무이자 할부 혜택이 있습니다. 이게 보험사마다, 월마다 조금씩 다르니 확인해 보시고 진행 바랍니다. 흥국화재는 현대카드, KB카드,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있네요. 6개월 무이자가 없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렇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마쳤습니다. 변동 사항이 없으니 금방 금방 넘어가게 됩니다. 5분 정도 소요되었네요. 이렇게 간단한 것을 왜 그동안 전화통 붙잡고 고생했는지 후회가 됩니다. 앞으론 자동차보험은 온라인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저처럼 크게 변동사항도 없고, 가격 견적 받아서 제일 싼 보험사 찾기도 귀찮고, 그냥 전에 하던 데에서 갱신만 하고 싶은 분들은 온라인으로 갱신해 보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