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스타렉스 속도 안 올라감, 가속 안 되는 증상 시 수리 비용 본문

자동차

스타렉스 속도 안 올라감, 가속 안 되는 증상 시 수리 비용

생활정보연구소 2023. 4. 2. 21:06

그랜드 스타렉스 16년식 운행 중입니다. 지난겨울부터 액셀을 밟아도 가속이 안 되는 증상으로 차가 말썽이었습니다. 결국 이번에 수리를 받았는데요. 총 수리 비용은 40만 원 정도 발생하였습니다. 스타렉스 속도 안 올라갈 때, 증상과 수리 비용 알려드려요.

 

1-스타렉스-속도-안-올라감-가속-안-되는-증상-수리-비용

 

 

1. 스타렉스 속도 안 올라가는 증상

16년부터 지금까지 별 탈없던 스타렉스가 겨울이 시작되면서 갑자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액셀을 밟아도 RPM은 올라가는데 속도가 안 올라갑니다. 풀액셀을 밟아도 속도가 안 올라가는 것이죠. 아무리 밟아도 60km/h 이상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게 잠깐 이러다가 시동을 끄면 다시 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3-스타렉스-엔진룸
스타렉스-엔진룸

 

또 매일 그러는 것도 아니고 2~3주에 한 번 발생하니 정비소 가기도 애매하더라고요. 그러다 점점 발생 주기가 짧아집니다. 결국 차량전용도로에서 위험한 일을 겪고 나서야 정비소를 찾아갔습니다. 오르막길에서 갑자기 가속이 안 되니 정말 등에서 식은땀이 나더라고요. 게다가 차량 전용 도로라 차들의 속도도 빨라 정말 위험했습니다. 바로 정비소로 찾아갔습니다.

 

 

2. 수리 경과 및 비용

저는 기아 오토큐에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한창 차량을 확인하고 이것저것 뜯어보더니 정비사 분이 연료를 보여주네요. 연료에 침전물이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니 검은색 알갱이 같은 것이 보이더라고요.

 

2-연료-내부-침전물
연료-내부-침전물

 

결국 연료 필터 교체하고 연료 계통 청소하기로 했습니다. 내역은 연료필터, 인젝션 클리너, 터보 클리닝으로 나오고 총 40만 원 나왔습니다.

 

다행히 정비 후부터 이상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수리받은 지 3개월이 지났는데 한 번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그나마 큰 부품 교체 없이 이 정도로 마무리돼서 다행입니다.

 

터보 인터쿨러, 에어 플로우 센서가 고장 나서 속도가 안 올라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원인이 다양한 만큼, 수리 부품에 따라 비용이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운행 중 가속 페달을 밟아도 속도가 안 올라가는 경우 저처럼 미루지 마시고 반드시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니까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