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쉽게 조회하는 부동산 추천앱 본문

주거·부동산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쉽게 조회하는 부동산 추천앱

생활정보연구소 2021. 10. 31. 22:12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뜨거웠던 시기가 또 있었을까요. 최근 몇 년까지만 해도 영끌해서 집 사는 게 답이었는데요. 지금은 워낙 정부에서 강한 규제 정책을 실시해서 아파트 시장의 열기가 조금씩 식어가는 느낌도 듭니다. 아파트에 살고 있거나 살 예정이라면 호갱노노 앱 추천합니다. 호갱노노에서 아파트 실거래가와 시세, 부동산 정보, 실거주자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거든요.

 

 

1. 호갱노노 앱 사용하기

1) 호갱노노란?

호갱노노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앱입니다. 호갱노노의 뜻은 호구+고갱+노노로 아파트 구매할 때 호구가 되지 말자는 뜻입니다. 매달 300만명이 쓰고있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1등 부동산 앱으로 Google Play 2019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에 선정될정도로 유명한 앱입니다.

 

호갱노노 홈페이지

 

2) 호갱노노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iOS 앱스토어에서 "호갱노노"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 웹사이트

 

 

3) 호갱노노 사용하기

호갱노노 앱을 실행하면 주변 아파트의 시세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이게 직관적이라 보기가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아파트를 검색할 때 편합니다. 매매 유형, 가격 세대수 등 다양한 조건을 설정할 수 있거든요.

 

호갱노노 아파트 검색

 

요즘 광주에서 핫한 매물 쌍암 힐스테이트를 조회해 봤습니다. 아파트의 시세와 가격 추이, 지역 실거래가 비교, 세금, 대출 계산기, 아파트 평면도, 아파트 정보, 관리비, 주변 상권, 전세 정보, 대중교통, 학군, 주변 입주 예정 아파트, 실거주자의 살아본 이야기 등 그 아파트와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매매뿐만 아니라 전월세 가격의 추이와 가장 최근의 실거래가를 볼 수 있습니다.

 

실거주자 리뷰

 

가장 좋은 것은 실거주자의 생생한 리뷰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비록 장점 위주의 리뷰이긴 하지만 잘 찾아보면 정말 냉철하게 장단점을 알려주는 분들도 꼭 있습니다. 이런 생생한 리뷰가 아파트 구매에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특히나 실거주를 할 거라면 실거주자의 리뷰는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호갱노노 알림설정

 

관심 아파트로 등록해 놓으면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아파트, 사고 싶은 아파트 등을 알림에 등록해 놓으면 실거래가 이루어지거나 댓글이 달리거나 변경이 생기면 알람이 와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아파트 정보에서 종모양을 선택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의 내 메뉴에서 아파트, 분양, 이야기, 관심 지역의 알람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호갱노노 장단점

1)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호갱노노

아파트와 관련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고 지도로 내가 원하는 유형의 아파트를 검색하기 좋습니다. 아파트의 실거래가와 관련 정보를 확인하기에 가장 편한 앱입니다.

 

2) 호갱노노는 아파트만!

호갱노논에서 제공하는 매물은 아파트에 한합니다. 일반 빌라나 상가는 실거래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어플이 아파트에만 집중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긴 하지만, 다른 유형의 매물을 찾는 분들은 아쉬울 수 있겠더라고요.

 

 

3) 지도에 보이는 가격을 너무 믿지 않기

호갱노노 앱의 지도에 보이는 게 가장 최근의 실거래가입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 실거래가 2년 전이라면? 이 아파트 왜 이렇게 저렴하지?라고 확인해봤더니 실거래가 몇 년 전이라 최근 시세가 반영이 안 되어 있더라고요. 실거래가 언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지 않으면 착각할 수 있습니다.

 

저도 2년 전 실거래가 3억을 보고, 아 이 아파트 3억 정도 하는구나 하고 착각했었죠. 부동산을 갔는데 현재 호가는 5억이 넘더라고요. 최근 거래가 이루어진 가격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실거주자 리뷰는 단점에 주목할 것

저는 실거주자의 살아본 이야기를 꼭 보는데요. 주로 장점 위주입니다. 괜히 아파트 가격 떨어지게 안 좋은 소리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실거주자 리뷰만 믿으면 안 됩니다. 부동산, 카페 등 다양한 곳에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또한 리뷰 중에서도 단점을 언급한 글이 중요합니다. 저도 꼭 사고 싶은 아파트가 있었는데 이런 단점 위주로 비교를 하니까 선택하기 좋더라고요.

 


 

부동산 추천앱 호갱노노로 열심히 분석해서 이번에 원하는 아파트에 들어가게 되었네요. 아파트 가격이 오르면, 실거래가 알람이 올 때마다 흐뭇할 거 같은데요, 아직 가격은 그대로네요. 여러분들도 아파트 매매 시 호갱노노 어플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