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인테리어 어플 오늘의집, 집꾸미기, 핀터레스트 비교 본문

주거·부동산

인테리어 어플 오늘의집, 집꾸미기, 핀터레스트 비교

생활정보연구소 2021. 10. 4. 21:54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재택근무가 늘어난 것도 한 몫했고요. 그러다 보니 홈 스타일링, 인테리어 등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도 많이 늘었는데요. 집안 전체를 대대적으로 공사하는 리모델링이나 집안 내부를 꾸미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참고할만한 어플 3가지 소개합니다.

 

 

저는 이번에 리모델링을 계획중인데요. 인테리어에 문외한이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갑갑합니다. 인테리어 업체와 상담을 진행하면서 많이 배우긴 했지만 그래도 너무나 부족하더라고요. 유튜브도 보긴 했지만 시청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부담스럽더라고요.

 

 

간편하게 사진을 보면서 트렌드를 좀 익히고 싶었거든요. 그럴 때 딱인 인테리어 어플이 바로 오늘의집, 집꾸미기, 핀터레스트입니다. 앱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사진과 자료가 많아 리모델링이나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있다면 참고하기 좋습니다. 어플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서도 접속 가능합니다.

 

 

1. 오늘의집

많은 분들이 "오늘의집" 앱을 추천하더라고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늘의집"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오늘의집은 인테리어에 관련된 모든 정보가 들어 습니다. 실제 유저들의 인테리어 후기, 노하우,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이 꾸민 집도 구경할 수 있고요.

 

ⓒ오늘의집 홈페이지

 

보통 인테리어 사진을 보다 보면 이 제품 마음에 드는데? 그런데 어디서 사지? 이런 적 있으시죠? 오늘의집은 이미지에 구매 링크가 연결되어 있어 인테리어 소품이나 가구에 대한 정보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 표시를 누르면 제품 정보로 넘어갑니다.

 

ⓒ 오늘의집 어플

 

각종 제품들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평수별 집구경, 공간별 사진, 시공상담 등 이 앱 하나만 잘 공부해도 인테리어 지식을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현재 가장 핫한 인테리어 앱인거 같네요.

 

 

2. 집꾸미기

집꾸미기도 오늘의 집과 비슷한 컨셉의 서비스입니다. "집꾸미기"로 검색하면 앱으로 설치할 수 있고요. 집꾸미기는 쇼핑에 더욱 특화된 앱입니다. 가구, 주방, 가전제품, 소품 등 다양한 용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콘텐츠와 커뮤니티도 활성화되어 있어서 틈틈이 보기 좋더라고요.

 

ⓒ 집꾸미기 홈페이지

 

3.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는 미국의 이미지 기반의 SNS로 전 세계인과 이미지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마치 벽에다 사진을 붙이듯이, 보드 위에 메모장을 붙이듯 사진을 보는 방식입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다면 핀으로 저장해 놓으면 두고두고 볼 수 있습니다. 나만의 이미지 메모장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 핀터레스트 인테리어 검색

 

다른 SNS와 달리 좋은 자료가 많아서 미술, 디자인 쪽에서 많이 이용하는 앱입니다. 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인테리어 트렌드나 사진을 찾을 때 핀터레스트를 많이 활용한다고 하네요. 관심사 기반의 SNS라 처음 가입할 때 관심 주제를 인테리어로 해놓으면 관련 이미지가 자동으로 보입니다.

 

ⓒ 핀터레스트 앱

 

또한 "인테리어"로 검색하면 카페, 방, 거실, 부엌 등 카테고리 별로 수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고 진짜 예쁘게, 남과 다르게 해보고 싶다. 다른 나라는 어떤 게 유행인지 알고 싶다면 핀터레스트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어플 오늘의집, 집꾸미기, 핀터레스트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갈수록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게 되더라고요. 인테리어는 돈 낭비다, 이쁜 게 무슨 소용이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멋지고 세련된 공간은 살고 있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확실합니다. 이를 돈으로 따질 수는 없지만 돈보다 더 큰 가치를 선사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