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리모트키 감지안됨 경고 시) 본문

자동차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리모트키 감지안됨 경고 시)

생활정보연구소 2022. 11. 12. 19:10

자동차 계기판에 스마트키가 인식되지 않는다는 경고 문구가 뜹니다. 원인은 2가지입니다. 스마트키가 고장 나거나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다 닳아졌을 경우인데요. 대부분 스마트키의 배터리를 교체하면 해결됩니다. 오늘은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 리모트키 감지안됨 경고등

자동차 스마트키는 내부에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동전 모양의 리튬건전지(동전 건전지)가 들어있는데요. 이 건전지가 모두 닳아지면 스마트키가 인식되지 않는 것입니다. 스마트키가 인식되지 않으면 시동 거는 거부터 되지 않으니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계기판에도 바로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리모트키 감지안됨 경고

 

2.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스마트키의 모양은 자동차 모델마다 모두 다르지만 건전지를 여는 방식은 비슷합니다. 아래 사진은 스타렉스 스마트키인데요. 쉐보레, 기아 모두 비슷한 형식이더라고요.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순서
①열쇠 빼기 → ②덮개 분리 → ③기존 건전지 제거 → ④새 건전지 삽입 → ⑤덮개 닫기 → ⑥열쇠 넣기

 

 

먼저 열쇠를 뺍니다. 열쇠를 뺀 상태에서 아랫부분 덮개를 위쪽 방향으로 올리면 덮개가 빠집니다.

 

덮개 위로 올려서 분리하기

 

조그마한 동전건전지가 나오는데요. 배터리 모델명은 CR2032입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자동차는 이 CR2032 리튬 배터리가 들어가는데요. 차종, 연식, 브랜드 등에 따라 다른 크기의 건전지가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건전지 교체 전 건전지 모델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옆으로 밀어서 배터리 빼내기

 

동전 건전기가 안 빠지도록 걸쇠에 고정되어 있는데요. 옆으로 밀면 빠집니다.

 

 

간혹 배터리가 잘 안 빠질 때도 있더라고요. 그럴 땐 볼펜이나 시계 드라이버 같은 뾰족한 거로 밀어주면 쉽게 빠집니다.

 

건전지가 잘 안 빠질 때

 

노후 건전지를 빼내고, 새 건전지도 같은 방법으로 걸쇠에 걸리도록 밀어 넣으면 됩니다. 다시 덮개를 닫고 열쇠를 접으면 작업 끝입니다. 이게 몰랐을 때에는 어떻게 할지 막막한데, 또 막상 해보면 아주 간단합니다. CR2032 리튬건전지만 있으면 1분도 안 걸리는 작업입니다.


이제 자동차 스마트키가 인식되지 않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배터리를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전지 구매 전 미리 분리를 해서 모델명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