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영암 금정 대봉감(지리적 표시제 인증 특산물)이 맛있는 이유와 구매팁 본문

생활정보

영암 금정 대봉감(지리적 표시제 인증 특산물)이 맛있는 이유와 구매팁

생활정보연구소 2022. 10. 29. 19:37

늦가을 이맘때쯤이면 대봉감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전라도 영암은 예로부터 대봉감으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지리적으로 맛있는 대봉감이 나오기 최적의 환경이라 지리적 표시제에 대봉감이 등록되기도 하였는데요.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된 배경과 영암 금정 대봉감이 맛있는 이유와 구매팁 알아보겠습니다.

 

 

 

🎁 국내 유일 지리적 표시제 등록된 영암 금정 대봉감 구매는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서리맞은 영암 금정 대봉감 특대과 10kg : 주말농원

[주말농원] 신선함을 전달해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

 

1. 지리적 표시제란?

지리적 표시제는 1994년 WTO가 출범하면서 지적재산권으로 인정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상품의 품질, 명성 등 특성이 본질적으로 특정 지역의 지리적 환경에 의해 비롯되는 경우 그 지역 또는 그 지방을 원산지로 하는 상품임을 명시하는 제도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함부로 상표권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적 권리가 부여되는 제도입니다.

 

지리적 표시 인증마크

 

우리나라는 2002년 보성녹차를 1호로 시작하였습니다. 2021년 기준 농산물, 축산물, 임산물, 수산물 등 106개의 품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된 상품은 그만큼 명성과 품질이 인정된다는 것입니다.

 

 

2. 지리적 표시제 등록된 영암 금정 대봉감

2.1. 국내 유일 대봉감 지리적 표시

예로부터 감은 우리 조상들과 가장 친숙한 과일이었습니다. 단감, 홍시, 곶감 모두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입니다. 친숙한 만큼 여러 지역에서 감이 재배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대봉감만큼은 영암 금정 대봉감이 유일하게 "지리 표시제 제17호"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대봉감은 영암 대봉감이 최고라는 말이죠.

 

대봉마을 금정

 

2.2. 영암 금정 대봉감이 맛있는 이유

그러면 왜 유독 금정 대봉감이 유명하고 맛있는 것일까요? 영암 금정면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 싸이고,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한 환경입니다. 이는 맛있고 품질 좋은 감을 생산하기 최적화된 천혜의 환경인데요. 그래서 영암 금정 대봉감은 큰 과실과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영암 금정 대봉감

 

특히 서리를 맞고 녹기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대봉감이 자연스럽게 숙성되어 영양분과, 부드럽고 찰진 식감, 당도가 극대화됩니다. 따라서 서리 내린 뒤 수확하는 대봉감이 훨씬 맛있는 것이죠.

 

 

3. 맛있는 대봉감 구매하기

3.1. 대봉감 제철

대봉감은 위에서 설명했듯이 서리 내린 뒤 수확한 제품이 가장 맛있습니다. 그래서 늦가을에 수확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리적 표시제로 인증받은 영암 금정 대봉감이라면 그만큼 믿을 수 있는 상품이겠죠.

 

과즙 가득 영암 금정 대봉감

 

3.2. 대봉감 가격

대봉감은 kg단위로 많이 판매가 되는데요.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은 10kg입니다. 대봉의 크기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다른데요. 대봉감은 보통 저렴한 제품이 4만 원 이상입니다.

 

영암 금정 대봉감 포장 제품

 

3.3. 대봉감 추천 상품

영암 금정 대봉감인데도 가격도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하나 소개할게요. 저도 먹어봤는데 와 풍부한 과즙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정말 최고입니다. 이래서 영암 금정 대봉감을 최고로 치나 봅니다. 대봉감 10kg으로 크기별 특, 대, 중 3가지 상품이 있으며 특대가 가장 가격이 비싼데도 39,900원으로 가격도 너무 착합니다. 

 

 

서리맞은 영암 금정 대봉감 특대과 10kg : 주말농원

[주말농원] 신선함을 전달해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

 

쇼핑몰 오픈 이벤트로 맛있고 품질 좋은 영암 금정 대봉감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 이 기회에 국내 최고의 대봉감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