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수족냉증에 좋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 7가지 소개 본문

생활정보

수족냉증에 좋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 7가지 소개

생활정보연구소 2023. 1. 27. 17:22

수많은 음식마다 성분이 다르듯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도 각양각색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 7가지 소개할게요.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이나 수족냉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수족냉증에 좋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 7가지 소개

 

💡따뜻한 성질 음식 7가지 : 부추, 파, 생강, 사과, 꿀, 인삼, 마늘

 

 

1. 부추

예로부터 부추는 차고 시린 무릎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부추는 위장을 튼튼히 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늘 몸이 차갑고 추위를 타거나 속이 냉해서 배탈이 잘 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2. 부추
부추

 

2. 파

파와 양파는 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파뿌리와 흰 부분의 성질은 따뜻한 반면 파란색 부분은 찬 성질이 있습니다. 따라서 몸이 찬 사람은 주로 뿌리와 흰 부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파

 

파뿌리와 흰 부분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이 만들어 줍니다. 또한 혈관을 확장시켜 땀을 내어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생강

생강은 뜨겁고 매운 성질이 강해서 몸 안에서 열을 내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울러 소화기를 따뜻하게 해 주기 때문에 위산 분비 촉진, 식욕증진, 위안의 세균 억제효과도 있습니다.

 

4. 생강
생강

 

따라서 위장 기능이 허약해서 몸이 냉한 사람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 껍질은 차가운 성질이 있으므로 벗겨주도록 하고 주의할 점은 혈압이 높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사과

사과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당분이 많아서 몸을 따뜻하게 하는 데 좋습니다. 사과 성분 중 당분과 유기산, 펙틴은 몸 안에 쌓인 피로물질을 제거하는데 펙틴은 장운동을 자극하여 변비를 없애는 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는 깨끗하게 씻어서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사과
사과

 

5. 꿀

꿀에 들어 있는 당분은 단당체로 되어있어 체내흡수가 매우 빠릅니다. 곧바로 체내에서 에너지로 활용되는 열량원이 될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 효과도 뛰어납니다. 

 

6. 꿀

 

위장이 약하고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에게는 꿀만큼 좋은 음식도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꿀은 또한 성질이 따뜻해서 전신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며 빠르게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인삼

인삼은 몸을 따뜻하게 하며 기력을 보충해 줍니다.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없애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로 회복과 성인병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정에서 인삼차를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인삼
인삼

 

7. 마늘

마늘은 신경 계통을 자극해 혈액순환이 왕성해지도록 도와주므로 마늘을 먹게 되면 몸이 따뜻해집니다. 마늘을 가열해 먹는 것보다는 꿀에 재워 6개월 정도 저장해 만든 마늘 꿀절임을 하루에 1~2쪽씩 계속 먹으면 냉증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8.마늘
마늘

 

저도 추위를 잘 타고 손발이 차가운 편인데 겨울철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