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당근마켓 PC에서 채팅하는 당근채팅 활용법 본문

생활정보

당근마켓 PC에서 채팅하는 당근채팅 활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1. 9. 18. 14:46

요즘 전 국민 기본어플로 유명한 당근마켓. 중고품 파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저도 안 쓰는 물건을 당근마켓으로 자주 팔고 있는데요. PC에서도 당근마켓이 되면 참 편하겠다는 생각이 가끔씩 듭니다. 이번에 당근마켓에서 베타서비스로 당근채팅 기능을 출시했는데요. PC에서 편하게 당근마켓 거래 관련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당근마켓 PC에서 사용하기

먼저 당근채팅은 채팅 기능만 됩니다. 중고거래 물건을 당근마켓앱에 올리는 것은 안 됩니다. 따라서 PC환경에서 당근마켓의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약 없이 PC에서 당근마켓을 이용하려면 앱플레이어라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당근마켓 PC 버전으로 중고거래 하는 방법

요즘 우리동네 중고 직거래 당근마켓 많이 하시죠? 저도 중고나라만 하다가 이번에 당근마켓으로 갈아탔습니다. 중고나라보다 훨씬 편하고 잘 팔려서 좋네요. 이렇게 편리한 당근마켓을 PC에서

muksteem.tistory.com

 

웹에서 당근채팅을 사용해보세요 ⓒ당근마켓

 

2. 당근채팅이란?

앱이 아닌 웹 환경에서 당근마켓 채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앱에서 나눈 대화를 이어서 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한 인증만으로 편하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소나 시간, 감사의 표현 등 자주 쓰는 답변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당근채팅 이용하기

당근채팅은 아래 당근마켓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당근채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당근마켓 홈페이지

 

당근채팅에 로그인에 필요한 인증용 QR코드가 생성됩니다. 휴대전화에서 카메라 앱으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당근마켓 앱으로 QR코드를 촬영하면 됩니다.

 

당근채팅 QR코드 로그인

 

당근마켓 앱에서 내근처 또는 채팅 탭에서 QR코드 스캐너를 선택하여 스캔을 하고 로그인하기 팝업을 선택합니다.

 

당근마켓 QR스캐너

 

간편한 인증 하나로 앱에 있던 채팅 목록들을 모두 웹에서 확인할 수 있네요. 당근마켓이 점점 업그레이드되어 가고 있습니다.

 

당근채팅

 

가끔 컴퓨터 작업하고 있을 때 당근 메시지를 놓일 때도 있고, 키보드로 쓰는 게 더 편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불편하기도 했었거든요. 특히 저처럼 채팅 메시지가 많은 분들에게 당근마켓의 당근채팅은 아주 편리한 기능이 될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