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당근마켓 PC 버전으로 중고거래 하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

당근마켓 PC 버전으로 중고거래 하는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0. 4. 20. 02:45

요즘 우리동네 중고 직거래 당근마켓 많이 하시죠? 저도 중고나라만 하다가 이번에 당근마켓으로 갈아탔습니다. 중고나라보다 훨씬 편하고 잘 팔려서 좋네요. 이렇게 편리한 당근마켓을 PC에서도 사용하면 참 좋을 거 같더라고요. PC에서 당근마켓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당근마켓 PC 버전으로 중고거래 하는 방법

 

1. 당근마켓 공식 PC버전은 없습니다!

말그대로 당근마켓의 모든 거래와 등록 작업이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당근마켓 공식 PC버전은 없습니다. 홈페이지가 있긴 한데 원하는 지역의 중고품을 조회만 가능합니다.

 

  당근마켓 가입하기

 

2. 당근마켓 홈페이지
당근마켓 홈페이지

 

그러면 방법이 없나? 요즘 같은 최첨단 IT 시대에 안 되는게 있나요? 녹스블루스택과 같은 앱플레이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무료 프로그램으로 PC에서 스마트폰과 똑같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 앱플레이어?

PC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가리켜 앱플레이어 또는 애뮬레이터라고 합니다. 애뮬레이터를 설치하면 한 PC에 2가지 운영체제(윈도우,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녹스, 블루스택, 미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고사양의 스마트폰 게임을 PC의 쾌적한 환경에서 즐기길 원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이런 앱플레이어가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3. 당근마켓 PC 사용 주의사항

앱플레이어로 사용을 해보니 저는 불편한 점이 많네요. 부득이한 사정으로 PC로만 당근마켓 이용해야 하는 분만 앱플레이어 활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1) 로그인 제한

앱플레이어로 로그인하면 스마트폰이 로그아웃됩니다. 즉 한 계정으로 2가지 기기의 동시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2) 사진파일 이동 불편

또한 중고물품 등록 시 사진을 앱플레이어로 옮겨야 하는데, 그 과정도 간단하지 않고요. 단순히 PC에 있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옮기는 개념이 아니거든요. 앱플레이어에 클라우드앱을 설치하여 스마트폰의 사진파일을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4. 당근마켓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앱플레이어 중 블루스택을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다른 앱플레이어도 진행과정이 비슷하므로 아무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1) 앱플레이어 설치

아래 링크에서 블루스택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하십시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PC에 설치하세요. 설치과정은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블루스택4 다운로드

 

3.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설치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설치

 

2) 구글 플레이스토어 로그인

스마트폰 처음 사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거 아시죠? 이것도 똑같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새로운 구글 계정을 생성하여 로그인합니다.

 

4. 블루스택 구글플레이스토어 로그인
블루스택 구글플레이스토어 로그인

 

3) 당근마켓 설치

플레이스토어가 실행되면 당근마켓을 검색하고 앱을 설치합니다.

 

5. 당근마켓 앱설치
당근마켓 앱설치

 

4) 당근마켓 로그인

당근마켓을 실행하면 지역설정을 먼저 하라고 나옵니다. 일종의 본인 인증 과정이니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과 똑같은 정보로 위치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핸드폰 문자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

 

6. 당근마켓 지역인증
당근마켓 지역인증

 

로그인 후에도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질문이 몇 가지 나옵니다. 기존 계정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묻기 때문에 걱정 안 해도 되고요. 

 

 

5) 당근마켓 PC에서 활용하기

로그인까지 마치면 스마트폰과 똑같은 방식으로 당근마켓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고물품 판매글도 등록하고 채팅도 할 수 있고요. 

 

7. 당근마켓 PC버전 사용방법
당근마켓 PC 설치 완료

 


 

 

당근마켓 PC에서 활용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당근마켓의 지역 기반 직거래 중고마켓은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인 거 같습니다. 중고나라보다는 사기꾼들이 적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몇 번 거래해봤는데 모두 만족스러운 거래였습니다. 이제 대세는 당근마켓인듯!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