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강아지 고양이 수명과 나이 계산기, 나이 비교표 본문

고양이

강아지 고양이 수명과 나이 계산기, 나이 비교표

생활정보연구소 2023. 2. 1. 07:48

강아지와 고양이의 수명은 보통 15년 정도라고 하는데요. 함께하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인 거 같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강아지나 고양이의 나이를 사람의 나이로 환산하면 몇 살일까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강아지와 고양이 수명과 나이를 쉽게 계산하는 방법과 나이 비교표 공유합니다.

 

 

1. 강아지 고양이 수명과 나이 계산기, 나이 비교표

 

 

1. 강아지 고양이 수명

강아지와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비슷한 편입니다. 강아지의 평균수명은 12~15년, 고양이의 평균수명은 15~18년 정도입니다. 고양이가 조금더 오래 삽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평균일 뿐입니다. 강아지의 경우 대형견, 소형견, 품종에 따라 수명의 차이가 있습니다. 길고양이의 수명은 5년도 채 넘기기 힘들고요.

 

한국인의 평균수명도 83세인데 죽는 날은 모두 다른 것과 같습니다. 반려견, 반려묘의 수명도 얼마나 세심하게 관리하고 사랑을 주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거 같습니다.

 

2. 네이버 강아지 고양이 나이 계산기

반려동물의 나이를 계산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네이버 강아지 고양이 나이 계산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강아지 나이 계산기" 또는 "고양이 나이 계산기"로 조회하면 됩니다. 단 PC 버전은 검색을 해도 계산기가 안 나옵니다. 네이버 모바일 버전에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강아지 고양이 나이 계산기

 

2. 네이버 강아지 고양이 나이 계산기
네이버 강아지 고양이 나이 계산기

 

한국 동물병원협회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나이 정보는 강아지/고양이 생애주기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이며, 품종과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반려동물 나이 계산 방법

3.1. 강아지 나이 계산

먼저 강아지는 소형견/중형견/대형견에 따라 수명이 다릅니다. 대형견일수록 수명이 짧습니다. 강아지의 종류를 선택하고 현재 나이를 입력하면 됩니다. 10살 중형견의 경우 사람 나이로 72살이네요. 10년밖에 안 살았는데 벌써 70살이 넘어서 노년기라니, 너무 안타깝네요.

 

3. 강아지 나이 계산
강아지 나이 계산

 

3.2. 고양이 나이 계산

고양이는 집고양이/길고양이에 따라 수명이 다릅니다. 길고양이의 수명이 현저하게 짧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죠. 환경만 좋으면 충분히 오래 살 수 있는 애들인데 말이죠.

 

4. 고양이 나이 계산
고양이 나이 계산

 

우리 집 고양이 나이는 10년 5개월인데 사람 나이로 57살이네요. 어느새 저보다 나이를 더 먹어버렸네요. 제발 100살 이상 오래오래 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 강아지 고양이 나이 비교표

나이 계산뿐만 아니라 생애주기에 따른 나이 비교표도 제공합니다. 강아지는 영유아기 ( ~4개월) → 아동 청소년기 (5개월 ~ 1년) → 청년기 (2년 ~ 4년) → 중장년기 (5년 ~ 10년) → 노년기 (11년 ~ )의 생애 주기를 갖습니다.

 

5. 강아지 나이 비교표
강아지 나이 비교표

 

고양이는 영유아기 ( ~4개월) → 아동 청소년기 (5개월 ~ 1년) → 청년기 (2년 ~ 4년) → 중장년기 (5년 ~ 12년) → 노년기 (13년 ~ )의 생애 주기를 가지네요.

 

6. 고양이 나이 비교표
고양이 나이 비교표


강아지와 고양이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갖네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참고자료입니다. 개체의 특징이나 환경에 따라 수명은 천차만별이더라고요. 우리에게 1년은 반려동물의 5년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소중하고 짧은 시간 헛되이 보내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중한 강아지, 고양이 우리 반려동물들, 함께 있을 때 최대한 챙겨주고 사랑합시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