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우체국택배 착불 요금 선결제 방법 본문

생활정보

우체국택배 착불 요금 선결제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1. 1. 10. 15:19

보통 착불택배 온다고 하면 택배원에게 돈을 어떻게 줘야 할지 고민하지 않나요? 저처럼 혼자 사는 사람은 일단 집에 사람도 없고, 일할 때도 항상 이동하는 일이라 착불택배를 어떻게 받아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아주 간편한 착불 요금 선결제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쉽게 편한 게 있는 줄도 모르고 괜히 고민했습니다. 우체국택배 착불 요금 선결제 방법 알려드릴게요.

 

 

요즘은 우체국에서 등기나 택배가 있으면 등록된 전화번호로 카톡 알람이 옵니다. 착불요금 때문에 고민이었었는데 친절하게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선결제가 가능하다고 안내를 하네요.

 

💡 착불요금 선결제는 우편이 배달지에 도착한 아침에 결제할 수 있어요.

 

오후에 배달이 오니 오전에 바로 선결제로 착불요금을 해결하면 되겠네요. 먼저 아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설명은 모바일 홈페이지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우체국 택배 착불 요금 선결제 방법

💡 순서 : ① 착불요금 결제 ② 운송장번호 입력 ③ 착불요금 대상 선택 ④ 결제방법 선택 ⑤ 요금 결제 ⑥ 결제내역 조회

우체국 택배요금 선결제는 인터넷 우체국 가입 회원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래 절차 실행 전 우체국택배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택배 착불 요금 결제

 

먼저 우체국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홈 화면 메뉴 중 착불요금 결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운송장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조회내역에 택배에 대한 상세 내용이 표시됩니다. 조회내역이 요금을 내야 할 택배인지 확인합니다.

 

착불택배 운송장번호 입력

 

집배원에게 전달할 메시지가 있다면 16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확인을 누르면 결제 절차로 넘어갑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간편결제가 있습니다.

 

택배 착불 신용카드 결제

 

저는 가장 편한 신용카드 결제로 선택했습니다. 카드사, 할부 등을 선택하여 신용카드로 결제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결제내역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배 선결제 완료

 


이렇게 쉬운걸 그동안 모르고 괜한 걱정만 했던 걸 생각하니 제가 한심하기도 하고 허무하기도 합니다. 저처럼 착불요금 결제에 대해 잘 몰랐던 분이 분명히 더 계실 겁니다. 이런 부분은 우체국에서 좀 더 홍보하고, 지금보다 쉽고 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고민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우체국 회원가입 시 주소 조회/입력할 때 헬게이트가 열리더군요. 도로명 주소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어쩌라고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놨는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