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법 (별적립, 현금영수증, 환불, 교환 등) 본문

생활정보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법 (별적립, 현금영수증, 환불, 교환 등)

생활정보연구소 2020. 10. 27. 21:43

요즘 선물이나 이벤트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많이 활용하더라고요. 특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가장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할 때 별적립, 현금영수증, 환불, 교환 등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오늘은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법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법 (별적립, 현금영수증, 환불, 교환 등)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 시 궁금한 점

1. 별적립 / E 프리퀀시 적립 여부

기프티콘만 사용하면 별적립이 안 됩니다. 천 원 더 비싼 메뉴로 교환하고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면 별적립이 됩니다. Starbucks 프로모션 행사인 이프리퀀시는 기프티콘을 사용해도 적립됩니다.


2019/12/25 - [생활정보] - 스타벅스 이프리퀀시 이벤트 적립하고 다이어리 득템


2. 현금영수증 여부

스벅 쿠폰은 현금영수증이 됩니다. 결제 시 가지고 있는 현금영수증 카드나 전화번호를 불러주면 현금영수증 처리가 된답니다. 잊지 말고 현금영수증도 챙기세요.



3. 환불할 수 있나?

일부 기프티콘은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로 뿌리는 기프티콘은 대부분 환불이 안 되고, 개인이 직접 구매해서 선물하기로 보낸 기프티콘은 받은 사람이 환불할 수 있습니다. 문자나 카톡으로 기프티콘을 받을 때 안내 문구에 환불 여부가 적혀있습니다.


아래 inumber, GS&쿠폰은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쿠폰인데요. 이런 쿠폰들은 현금으로 환불이 안 됩니다.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그냥 없어지는 거예요.


2.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환불불가)


반면 카카오톡이나 기프티쇼에서 받은 기프티콘은 현금으로 환불이 됩니다. 단, 가액의 90%만 환불됩니다. 단, 앱을 통해 선물받은 경우만 가능합니다. 또한 기프티콘을 받은 사람과 환불하려는 사람이 동일인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지인이나 업체에게 이미지파일 형식으로 받은 기프티콘은 환불이 안 됩니다.


3. 스타벅스 기프티콘 환불환불 가능 기프티콘


지인에게 선물 받은 쿠폰이라면 가급적 사용하기 바랍니다. 돈으로 바꿨다고 해서 보낸 사람에게 알람은 안 가지만, 사용 여부나 환불 여부 확인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몇천 원에 마음 상할 수도 있으니 사용하는 게 좋아요.


4. 다른 상품으로 교환 여부

다른 메뉴로 교환 가능합니다. 4,100원 짜리 스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라면 라떼나 프라푸치노 등 더 비싼 음료나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차액만 결제하면 됩니다. 대신 MD상품 (기획상품)은 교환이 안 됩니다.



5. Hot / Ice 교환 가능?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이라고 해서 아이스만 되는 게 아닙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로 주문해도 됩니다. 그 반대도 가능하고요. 기호에 맞게 ICE / HOT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6. 사이렌 오더 사용 가능?

모바일 쿠폰을 스타벅스앱에 등록해서 사이렌 오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결제할 때 쿠폰번호를 입력하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저는 이게 귀찮아서 그냥 드라이브스루나 매장 방문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2020/05/02 - [생활정보] -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 이용법


💡 스타벅스 기프티콘 요약

  • 현금영수증 가능
  • 일부 쿠폰만 현금으로 환불 가능 (가액의 90% 지급)
  • 다른 메뉴로 교환 가능 (MD상품 제외)
  • ICE / HOT 교환 가능
  • 별적립 불가 (천원 이상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적립) / 이프리퀀시 적립 가능
  • 스타벅스앱에서 사이렌오더로 기프티콘 사용 가능


스타벅스 쿠폰 똑똑하게 사용하기

스타벅스 기프티콘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 가액 상품보다 1,000원만 더 비싼 메뉴로 주문하면 별적립이 됩니다. 단,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해야 별적립이 됩니다. 


4. 스타벅스 기프티콘 별적립스타벅스 카드


1년에 1번만 별적립을 해도 7천 원 상당의 비싼 음료를 공짜로 마실 수 있는 스타벅스 생일쿠폰이 지급됩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천원으로 별적립할 수 있는 좋은 찬스입니다.


2020/03/27 - [생활정보] - 스타벅스 생일쿠폰 받는법과 야무진 사용법


아메리카노 Tall 쿠폰이 4,100원이니 5,100원이 넘는 상품으로 교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차액은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고요. 아메리카노 톨사이즈가 4,100원이니 벤티사이즈(5,100원)으로 주문해도 되고요.



저는 5,100원인 카페 모카로 바꿔먹었답니다. 현금영수증도 하고 별적립까지 완료! E-프리퀀시 프로모션 기간에는 프리퀀시 적립도 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모아놨다가 E프리퀀시 행사기간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5. 스벅 카페모카스타벅스 카페모카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혜자인 거 같습니다. 다른 음료로 바꿔 마실 수도 있고 조금만 더 보태면 별적립도 할 수 있어 활용하기 참 좋습니다. 게다가 스벅은 대부분 좋아하는 커피라 기프티콘 선물 보낼 때 가장 무난하더라고요. 제가 요약한 내용처럼 Starbucks 기프티콘 똑똑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