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카톡 그룹채팅방(단톡방) 만드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

카톡 그룹채팅방(단톡방) 만드는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2. 8. 7. 16:40

 

며칠 전 회사 직원 몇 명에게 간단한 공지사항을 전달할 일이 있어서 카톡으로 단톡방을 만들었습니다. 이게 안 하다가 갑자기 하려니까 헷갈리더라고요. 카톡으로 단톡방 만드는 방법 궁금하시다면 참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그룹채팅방 vs 오픈채팅방

카카오톡으로 여러 사람이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이 그룹채팅방과 오픈채팅방이 있습니다. 차이가 있는데요. 단체채팅방은 카카오톡으로 친구추가가 된 사람들끼리 대화하는 것입니다. 즉, 아는 사람끼리 채팅할 때 이용하는 것입니다.

 

반면 오픈채팅방은 링크만 알면 누구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곳입니다. 마케팅, 영업, 동아리, 소모임 등 목적을 가지고 있는 방으로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더라도 링크 주소만 알면 누구나 방에 들어올 수 있고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오픈채팅방은 그룹채팅방과 달리 방장이 있어 강퇴나 초대, 채팅방 관리가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2. 카카오톡 단톡방 만들기

저처럼 지인끼리 사적인 대화를 나눌 때에는 그룹채팅방을 만들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팅 목록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새로운 채팅 아이콘을 누릅니다.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을 만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일반채팅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가 뜨는데요. 초대할 친구를 선택합니다. 여러 명을 선택하면 그룹채팅방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채팅 만들기가 아니더라도 기존 1:1 대화방에서 대화상대를 추가하여 그룹채팅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룹채팅방 만들기 생각보다 간편하죠? 멋진 그룹 이름을 지어서 소중한 분들과 즐거운 대화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