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시리얼번호 제품등록 방법 본문

자동차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시리얼번호 제품등록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0. 11. 11. 20:07

자동차 필수품 네비게이션. 요즘 네비 없는 차가 없죠. 시대가 바뀌면서 스마트폰을 네비 대용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아직까진 네비게이션의 편의성을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네비게이션 맵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와 시리얼키 제품 등록 방법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1.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시리얼번호 제품등록 방법  


💡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순서

1. 업데이트 센터 설치

2. 현대엠엔소프트 회원가입

3. 네비게이션 시리얼번호 제품등록

4.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 업데이트가 처음이라면 1번부터 진행, 기존 가입자라면 4번만 진행


지니 내비 업데이트는 SD카드를 PC에 연결하여 진행합니다. 따라서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현대엠엔소프트에 가입하여 네비게이션의 시리얼키를 등록해야만 해당 기기의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준비물 : SD카드 리더, 네비게이션 시리얼 번호


2. SD카드 리더SD카드 리더


1. 업데이트 센터 설치

PC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으로 SD카드에 맵데이터를 업데이트합니다. 아래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업데이트센터 다운로드


3. 업데이트 센터 다운로드


zip파일 형식 설치파일의 압축을 풀고 실행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버튼을 계속 누르면 자동으로 Update Center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설치를 마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창이 뜹니다. 회원 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합니다.


4. 업데이트센터 로그인


2. 현대엠엔소프트 회원가입

업데이트 센터 첫 화면이나 아래 링크를 통해 현대엠엔소프트에 회원가입합니다. 자세한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회원가입


3. 네비게이션 시리얼번호 제품등록

지금 사용하고 있는 네비게이션의 시리얼키를 등록해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PC에 윈도우 설치할 때 정품 인증키를 입력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네비게이션의 시리얼키는 시중에서 약 4~7만 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므로 관리와 반출에 유의해야 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제품등록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는 제품은 GINI 네비게이션, 맵피, 소프트맨입니다. 세가지 제품 모두 시리얼키만 등록하면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제품을 선택한 후 제품등록을 진행합니다. 제조사명과 단말기 모델명도 입력해야 하므로 아예 네비게이션을 가지고 오거나, 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5. 네비게이션 시리얼번호 제품등록


신규등록, 명의변경, 차대번호로 시리얼 찾기(쌍용자동차 내비게이션 이용자)를 할 수 있습니다. 


6. 신규등록, 명의변경, 차대번호로 시리얼 찾기


약관에 동의하고 제품번호를 입력하고 제품등록을 합니다. 입력 시 숫자 "0"과 영문자 "O", 숫자 "1"과 영문자 "I"에 주의합니다.


7. 지니 네비 시리얼번호 등록


제품의 시리얼 번호는 보통 내비게이션 뒷면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별도의 문서, 단말기 메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내비게이션 시리얼번호 위치


4.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네비게이션에서 SD카드를 분리하여 SD카드리더기에 꽂아 PC와 연결합니다. Gini 네비게이션의 SD카드는 최소 4GB 이상을 권장합니다. SD카드가 인식되면 업데이트 센터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다음부터는 권장값 그대로 계속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1) 제품선택 

제품등록이 되면 보유 내비게이션 항목에 제품명이 뜹니다. 등록된 제품이 여러 개라면 모델명을 확인하고 진행합니다.


9. 제품선택


2) 위치선택

이동식 저장디스크(SD카드)에 맵을 설치합니다.


10. 위치 선택


3) 포맷 & 백업

포맷 후 백업 데이터를 설치합니다.


11. 포맷 백업


4) 설치

특정 데이터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그냥 기본값으로 전체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설치


5) 완료

PC나 SD카드의 성능에 따라 차이는 있는데, 저는 업데이트 하는데 약 15분 정도 걸리네요.


13. 설치 완료


지니 네비 업데이트, 막상 해보면 정말 쉽고 아무것도 아닌데 은근히 귀찮습니다. 저도 업데이트를 안 한지 1년이 넘었더라고요. 회원가입하고 제품등록만 해두면, 다음부터는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으니 안전운전을 위해 주기적으로 네이게이션 맵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