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오늘의 은시세, 실시간 국제 은시세 조회 방법 본문

재테크

오늘의 은시세, 실시간 국제 은시세 조회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2. 10. 20. 23:37

요즘은 금, 은, 백금, 구리 등 현물에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특히 코로나19와 러시아 전쟁처럼 불확실성이 큰 시장에서 금, 은과 같은 안전자산은 큰 인기입니다. 모든 투자의 기본이자 시작은 시세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실시간 은시세와 국내 및 국제 은시세 확인하는 방법 정리하였습니다.

 

 

 

1. 은 투자방법

금이 가장 유명하고 안정된 투자수단이지만 은도 많이 사용하는 귀금속입니다. 옛날엔 은화를 만들 은본위제를 채택하여 화폐로 사용하기도 했지만 오늘날 은은 투자용이 아닌 산업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금속이었습니다. 산업이 발달하면서 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희소성도 커지게 되어 은의 투자가치 또한 상승하고 있습니다.

 

 

①실버바처럼 은을 직접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② 선물, ETF 처럼 파생상품에 투자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③실버뱅킹이라고 은을 입출금할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2. 은시세 확인 방법

은 시세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하는 방법도 있고, 한국금거래소, 블룸버그, 인베스팅닷컴과 같은 시세 확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1. 네이버, 다음 은시세

네이버나 다음 포털 사이트 접속 후 "은시세"로 검색하면 현재 은 가격이 나옵니다. 네이버의 은 시세는 뉴욕 상품거래소(COMEX)에서 거래되는 은 선물 가격입니다.

 

 

2.2. 한국금거래소

한국 금거래소는 금뿐만 아니라 은, 백금과 같은 귀금속의 시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바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금거래소는 국내와 국제 은시세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금이나 은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참조하면 좋을 사이트입니다.

 

 

숫자로 보이는 시세뿐만 아니라 실시간 국제 은시세를 차트 형식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2.3. 인베스팅닷컴, 블룸버그

인베스팅닷컴블룸버그는 해외 사이트로 국제 은 시세를 확인하는 사이트입니다. 귀금속뿐만 아니라 주식, 암호화폐, 곡물 등 다양한 상품의 시세를 확인하는 사이트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들입니다. 따라서 은뿐만 아니라 다른 경제지표까지 같이 확인할 때에는 인베스팅 닷컴이나 블룸버그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금에 비해 은은 2등이라는 이미지가 강해 투자재로서 더 위축되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금보다 가격이 저렴하니 좀 더 부담 없이 투자할 수 있는 투자처입니다. 은값 확인하시고 성투하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