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야외에서 급할 때 공중화장실 찾기, 화장실 이용팁 본문

생활정보

야외에서 급할 때 공중화장실 찾기, 화장실 이용팁

생활정보연구소 2020. 3. 7. 19:30

현장에서 일하다 보면 가장 힘든 것 중 하나가 화장실이죠. 요즘은 화장실을 쉽게 검색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하더라고요. 야외에서 화장실 급할 때 공중화장실 찾는 방법과 공중화장실 이용팁 알려드립니다.


야외에서 급할 때 공중화장실 찾기, 화장실 이용팁 


1. 주변 공중화장실 찾는 방법

네이버지도카카오지도와 같은 어플에 "화장실"로 검색하면 주변 공중화장실이 검색됩니다.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합니다. 


카카오지도 화장실검색카카오지도 화장실검색


데이터공작소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기는 공공화장실 개방시간과 변기 갯수처럼 상세한 정보까지 알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데이터공작소 화장실 검색데이터공작소 화장실 검색


낮 시간에는 상관없지만 저녁이나 밤에 공용화장실을 이용할 때에는 데이터공작소에서 검색하는 것이 좋겠네요.


공중화장실 개방시간공중화장실 개방시간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
  데이터공작소 화장실 검색



2. 추천하는 공중화장실

주변에 생각보다 공중 화장실이 많이 있습니다. 카페, 패스트푸드점, 마트, 주민센터, 교회, 도서관, 주유소, 지하철역, 은행, 병원, 공원, 휴게소 등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시설이 개방화장실입니다. 


공중화장실 찾기


하지만 급할 땐 당황해서 생각이 안 나죠. 저는 주로 주민센터, 도서관, 공원을 이용합니다. 항상 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일단 주차가 되야 되거든요. 도서관과 주민센터는 별도로 주차장이 있는 곳이 많고 화장실도 깨끗하고, 휴지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도서관과 주민센터 추천합니다.



카페나 패스트푸드점, 마트 등도 깨끗해서 좋은데 주차까지 하고 화장실만 이용하고 나오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게다가 상가건물 내부에 있는 음식점은 비밀번호 도어락으로 된 곳이 많아서 다짜고짜 비번 물어보기도 애매했습니다. 



공원은 주차가 편하고 개방시간 제한이 없어서 좋은데 화장실이 더러운 편입니다. 교회나 사찰 같은 곳은 직원의 허락을 받아야 되서 불편하고요. 예전에는 상가건물 화장실이 대부분 개방되어 있어서 편했는데 요즘은 개방된 곳이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우선 순위는 도서관>주민센터>공원>마트 순입니다. 외부에서 일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3. 공중화장실은 몇번째 칸이 가장 깨끗할까?

공중화장실 들어가면 몇 번째 칸을 이용하나요? 어디가 가장 깨끗하고 어디가 가장 더러울까요? 


공중화장실은 몇번째 칸이 가장 깨끗할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은 출입문과 가까운 첫번째 칸이 가장 깨끗하고, 남성은 출입문과 가장 먼 칸이 깨끗합니다. 여성은 개인 공간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출입문과 먼 칸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남성은 출입문과 가까운 칸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자주 사용할수록 오염도가 높겠죠.


공중 화장실에서 제일 깨끗한 칸은? 【MBC뉴스】



4. 공중화장실 비누는 써도 되나?

공중화장실 비누는 더럽다고 안 쓰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말 더러울까요? 실험결과에 따르면 비누로 손을 씻으면 세균이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저도 왠지 찜찜해서 사용을 안 했는데 참고해야 겠습니다. 


공중화장실 비누는 써도 되나


공중화장실에서 가장 더러운 곳은 오히려 핸드드라이기라고 합니다. 따뜻한 환경이라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이라고 해요. 


공중화장실 비누, 찝찝해서 물로만 씻었는데…【머니투데이】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