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불법 주정차위반 과태료 신용카드 납부 방법 본문

자동차

불법 주정차위반 과태료 신용카드 납부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1. 10. 3. 18:54

자동차 운행하면서 가장 짜증 날 때가 주차 딱지가 날아올 때죠. 평소엔 주차위반을 당연히 하지 않는데, 사람이 살다 보면 급할 때가 있잖아요. 이번에도 주차단속 CCTV가 설치되어 있는지도 모르고 주차했더니 바로 불법 주차 위반 과태료가 날아왔네요. 속은 쓰리지만 또 안 낼 수 없잖아요. 보통 고지서에 있는 가상계좌에 입금을 하면 되는데요.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답니다. 주정차위반 과태료 신용카드 납부방법 알려드려요.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는 위택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는 주민세, 자동차세 등 각종 세금과 공과금을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주차위반 과태료는 지방세외 수입으로 분류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따라서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납부하기>지방세외 수입으로 조회합니다. 검색을 하면 미납분 과태료가 보이네요. 네모 박스에 체크를 하고 납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주정차위반과태료 조회

 

타인 명의의 카드나 계좌로 납부하는 경우에는 타인납부를 선택합니다.

 

 

결제수단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신용카드) 3가지입니다. 단, 간편결제는 PC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만 지원됩니다.

 

위택스 인터넷 납부

 

요즘 대부분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간편결제를 아직 지원 안 한다네요. 어쩔 수 없이 신용카드로 선택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납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위택스 신용카드 납부

 

납부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납부확인증이 발급됩니다.

 

 

저는 가상계좌에 계좌이체하는 것보단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게 더 좋더라고요. 당장 현금을 안 내도 되니, 일단 신용카드로 막아보자는 것이죠. 뭐 다음 달에 과태료 3만 2천 원이 사라지겠지만요. 제가 좀 더 주의를 했어야 했는데 너무 아깝습니다. 뭐 제 잘못이니 누구를 탓하겠습니까.

 

여러분들도 주차단속 조심하시고요. 불법 주정차위반 과태료는 위택스에서 신용카드 납부도 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