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앱 밸류맵, 토지 건물 투자에 압도적 추천 본문

주거·부동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앱 밸류맵, 토지 건물 투자에 압도적 추천

생활정보연구소 2022. 10. 6. 22:19

부동산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도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여기 땅값은 얼마일까? 여기 건물은 얼마일까? 궁금한 적 있지 않나요? 저도 이런 궁금증에서 시작되어 유용하게 쓰고 있는 앱이 바로 밸류맵입니다. 토지, 건물, 상가, 경매 등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밸류맵 부동산 추천 어플로 소개합니다.

 

 

 

1. 밸류맵이란?

밸류맵은 토지와 건물 투자에 초점이 맞춰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어플입니다. 참고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호갱노노 앱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밸류맵은 부동산 중 아파트 빼고는 다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밸류맵 홈페이지 메인화면

 

토지, 건물, 상가, 단독주택, 경매 등 매물의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 위에 해당 토지나 건물의 실거래가를 보여주는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밸류맵"으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밸류맵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밸류맵 사용법

2.1. 필터링해서 보기

토지나 건물에 투자하려면 먼저 그 동네의 시세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이처럼 주변 시세 파악하는데 밸류맵만큼 편한 앱이 없습니다. 지도에서 해당 지역으로 이동만 하면 주택, 토지, 건물들의 실거래가가 펼쳐집니다. 필터링하여 원하는 유형의 부동산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실거래 필터링

 

실거래 / 경매 / 매물로 구분하여 볼 수 도 있는데요. 실거래는 마지막 실거래가를 보는 것이며, 경매는 경매 물건, 매물은 현재 매물로 나온 물건이 보입니다.

 

매물 필터링

 

토지, 단독다가구, 상업업무, 공장, 상가 등 유형에 따라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 답, 대지, 임야 등 지목 / 준주거, 일반상업, 근린상업, 개발제한 등 용도지역 / 가격 / 거래년도 / 면적 등 다양한 조건에 맞춰 부동산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부동산만 쏙쏙 뽑아낼 수 있으니 정말 좋았습니다.

 

 

2.2. 부동산 세부 정보 제공

밸류맵은 단순히 실거래가만 보이는 앱이 아닙니다. 건물이나 토지를 선택하면 그 부동산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자세하게 알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로 많은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토지 세부정보

 

토지의 세부 정보를 보면 지목 / 이용상황 / 용도지역 / 면적 / 도로 / 형상 / 지세 / 공시지가 / 토지이용계획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한 눈에 특정 부동산에 대해 훤히 알 수 있는데요. 게다가 과거 거래 이력과 대출 정보도 제공합니다.

 

건물 세부정보

 

건물을 검색하면 건축물대장에 나와 있는 정보인 신축년도, 연면적, 건폐율, 용적률, 주용도, 주구조, 지붕, 규모, 주차장, 승강기 정보에 층별 정보까지 나옵니다. 게다가 인기 많은 건물은 이용자가 작성한 리뷰도 많아서 생생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직접 가보지 않더라도 이렇게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혁신적입니다.


건물이나 토지 등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고 세부 정보 보기에는 압도적으로 최고인 앱이 밸류맵인 거 같습니다. 다만 실제 투자를 하려면 꼭 발로 뛰어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에서 얻는 정보만으로는 한계가 있거든요.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그리고 지금도 하고 있다면 밸류맵을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