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루마 썬팅 가격표와 루마 버텍스 500 전면유리 시공 후기 본문

자동차

루마 썬팅 가격표와 루마 버텍스 500 전면유리 시공 후기

생활정보연구소 2021. 5. 2. 20:08

이번에 중고차 구매를 했는데 전면유리에 썬팅이 안 되어 있더라고요. 측후면도 상태가 안 좋긴 하지만 일단은 그냥 타고 전면유리만 썬팅 시공을 하기로 했습니다. 루마, 3M, 칼트윈, 존슨, 레이노 등 정말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가 있더라고요. 저는 최종적으로 루마 버텍스 500으로 시공을 했습니다.

 

 

루마 썬팅 모델별 특징과 가격, 썬팅 선택시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 자세히 정리하였으니 루마 썬팅 하시려는 분들은 참조 바랍니다.

 

1. 루마 버텍스 (LLumar Vertex)

루마 버텍스는 1920년 설립된 미국 회사로 전 세계 썬팅 점유율 50%에 육박하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높은 선명도, 열차단, 자외선 차단, 무전파장애, 보증 제도 등 가격대비 성능과 품질이 뛰어납니다. 게다가 대리점도 많아서 썬팅하러 가기도 편했습니다.

 

ⓒ LLumar Vertex 홈페이지

 

여러 썬팅 브랜드를 놓고 고민해봤는데 루마가 가장 무난하고 인기도 많아서 루마 버텍스로 선택했습니다.

 

 

2. 자동차 썬팅 선택시 주의해야 할 사항

 

루마 버텍스 제품별 특징

 

1) 가시광선 투과율

가시광선투과율은 썬팅의 농도입니다. 진할수록 눈부시지 않고 사생활 보호가 되지만, 야간운전이 어렵습니다. 보통 전면은 30~35%, 측후면은 10~15%를 사용합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어둡다는 말입니다.

 

2) 자외선 차단율

가장 중요한 것이 자외선 차단율입니다. 자외선 차단율이 높을수록 햇볕의 열을 잘 차단해줍니다. 자외선 차단율이 낮은 제품은 여름에 잠시만 주차를 해도 핸들을 못 잡을 정도로 달궈지는데요. 확실히 차단율이 높은 제품을 쓰니 자동차도 덜 뜨거워지고 운행할 때에도 뜨겁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버텍스 500은 자외선 차단율이 99%이며 최상위 모델인 루마버텍스 1100은 무려 99.99% 입니다.

 

 

3) 금속유무

보통 썬팅 필름에 금속성 물질이 들어갑니다. 이런 제품은 전파간섭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나 주차장 출입, 라디오, GPS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측후면은 상관없는데 보통 전면유리는 금속성 물질이 안 들어간 제품을 추천합니다.

 

4) 보증기간

루마 버텍스 선팅은 모델 별로 5년~10년까지 보증기간이 있습니다. 그 사이 문제가 생기면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루마썬팅 가격표

루마 버텍스는 VERTEX 500~ VERTEX 1100까지 총 6개의 모델이 있는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고급 모델입니다. 시공 가격은 루마 홈페이지의 표준 시공가격을 참조하면 됩니다. 측후면, 전면유리 시공가격과 국내차량, 수입차량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루마 버텍스 썬팅 전면유리 시공 가격

 

루마 버텍스 썬팅 측면, 후면 시공 가격

 

 

 

가장 무난한 버텍스 500으로 국산 세단차량의 측후면과 전면 모두 시공하면 45만원+30만원으로 75만원입니다. 대리점마다 약간의 가격차이가 있지만 대충 이정도 가격으로 예상을 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또한 루마 버텍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견적을 뽑아볼 수 있습니다.

 

 

4. 루마 버텍스 500 내돈내산 후기

루마 버텍스 1100은 최고급 모델로 잘 나간다고 하는데요. 제 차가 그렇게 비싼 차도 아니고 중고차라 가장 무난한 모델인 버텍스 500으로 시공했습니다. 농도는 35%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투과율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버텍스500으로 전면 시공만 했는데 작은 차라 그런지 할인해줘서 24만원으로 썬팅을 했습니다. 시공시간은 약 1~2시간 정도로 오래 걸리지 않더라고요.

 

 

작업을 모두 마치고 보니 QR코드가 표시되어 있네요. 찍어 보니 루마 정품 제품이라는 걸 인증해 주네요. 역시 믿음직하네요.

 

루마 썬팅 정품인증

 

열차단율이 높아서 그런지 확실히 차 안이 덜 뜨겁습니다. 왜 사람들이 열차단율을 강조하는지 확실히 알겠더라고요. 버텍스 500이 금속성 필름이라 하이패스나 GPS 등 통신기기에 영향이 걱정되었는데, 다행히 기기들이 작동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투과율도 35%를 왜 많이 사용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주간이나 야간에 운전하기 딱 적당한 농도였습니다.

 

 


 

루마 버텍스 500, 가성비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시공도 잘 되었고 문제가 생겨도 5년동안 보증이 되고, 정품인증도 확실히 되니 정말 깔끔하게 자동차 썬팅을 마쳤습니다. 왜 주위에서 루마를 추천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측후면 썬팅도 상태가 안좋긴 한데 다음에도 루마에서 진행해봐야겠습니다.

 

「참조 : 루마 버텍스 공식 홈페이지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