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 타이어 교체 가격과 후기 본문

자동차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 타이어 교체 가격과 후기

생활정보연구소 2021. 4. 8. 01:00

앞바퀴 타이어 교체할 시기가 왔네요. 금호타이어, 넥센, 한국타이어 등 다양한 타이어 브랜드가 있는데요. 저는 주로 집 근처에 금호타이어 대리점도 있고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가 금호타이어라 같은 제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타이어프로에서 솔루스 TA31 모델로 17인치 앞바퀴 타이어 2개 교체 시 가격과 후기 알려드려요.

 

※ 광고 홍보 아님, 내돈내산 리뷰

 

 

1. 금호타이어 제품군

금호타이어는 크게 엑스타, 솔루스, 크루젠 3가지 제품군이 있습니다. ECSTA는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로 프리미엄 제품군이며 CRUGEN은 SUV 전용 제품군입니다. 솔루스는 승용차에 알맞은 타이어로 제가 선택한 SOLUS TA31은 가성비가 좋아 부담 없이 장착하기 좋더라고요. 고급형 모델로는 마제스티 9 제품이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제품군

 

모델 특징
ECSTA PS91 고속주행 / 코너링 고속주행의 자신감 그 마지막 완성
ECSTA PS71 차별화된 유러피언 스타일리시 디자인
ECSTA PS31 스타일리시 하이퍼포먼스 타이어
Majesty 9 승차감 / 소음 프리미엄 세단의 가치를 높이는 품격
SOLUS TA31 뛰어난 마모성능과 주행성능
CRUGEN HP91 SUV 전용 고성능 SUV용 스포츠 타이어
CRUGEN HP71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
CRUGEN Premium 프리미엄 SUV타이어의 새로운 기준

 

 

2.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 교체 가격

저는 앞바퀴 2개만 교체했고 타이어 사이즈는 17인치입니다. 교체 및 얼라인먼트까지 포함하여 총 24만 원이 나왔네요.

 

 

기타 서비스 요금은 휠 얼라인먼트(3만~10만 원), 휠 밸런스(5천~1만 5천 원), 타이어 위치교환 (2만 원), 타이어 장, 탈착 (1만~2만 5천 원)입니다. 매장이나 브랜드마다 가격의 차이는 있으며 대략 이 정도 하는구나 하고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타이어프로 요금표

 

3. SOLUS TA31 리뷰

이 제품이 고성능의 타이어는 아니지만 워낙 가성비가 좋아서 그런지 정숙성이나 승차감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확실히 새 타이어로 바꾸면 승차감이 급격히 좋아지네요. 금호타이어가 요즘 실적이 안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타이어만큼은 예전부터 잘 만들었었죠.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 모델 추천합니다.

 

 

사장님이 친절하게 응대해주고 꼼꼼하게 봐줘서 마음 편히 맡길 수 있었고 이번 타이어 교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이변이 없는 한 타이어프로 이용하려고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