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광주 맛집 이영미궁중한방 삼계탕 맛있네요. 본문
계림동 재개발로 식당이 이전했네요. 용봉동(광주 북구 서하로 156)과 지산동(광주 동구 지호로 133 1층)입니다.
한겨울에 삼계탕을 먹고 왔네요. 한여름에 먹는 것과 또 다른 맛이네요. 따뜻한 음식을 먹으니 절로 힘이 납니다. 전 오히려 여름보다 겨울에 먹는 삼계탕이 좋네요.
It is Korean traditional chicken soup. Contains healthy herbs. It is a popular and delicious health food.
제가 찾아간 곳은 동구 계림동에 위치한 이영미 궁중한방 삼계탕입니다. 올여름에 가려고 했었는데 사람이 너무많아서 어쩔수 없이 다른 식당으로 갔었죠. 오늘은 기필코 먹어보리! 다짐하고 왔습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점심시간인데도 자리가 있었습니다. 메뉴는 기본메뉴 1만5천원 한방삼계탕부터 한방+옻+전복의 2만1천원 황계탕까지 5종류가 있습니다.
이영미 한방삼계탕 메뉴
처음 왔으니 기본메뉴인 삼계탕을 먹어봐야죠. 삼계탕을 주문하니 6가지 반찬과 인삼주가 나오네요. 반찬은 과하지도 않고 적지도 않고 딱 적당했습니다. 깔끔했는데 전 김치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김치만 계속 리필해서 먹었네요.
밑반찬과 인삼주
드디어 기다리던 한방 삼게탕이 나왔습니다. 보글보글 끓네요. 삼계탕에 죽도 들어있습니다. 먹어보니 와 대만족입니다. 딱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소금을 안 넣으셔도 될거 같아요.
한약재 때문에 맛없지 않을까? 할수도 있는데 한약재의 맛이 과하지도 약하지도 않고 딱 적당해서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 거 같네요. 그 적당함이 이 집의 비결이 아닐까 합니다.
한방삼계탕
퍽퍽한 닭가슴살도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었네요. 닭고기도 소금을 안찍어 먹어도 될 정도로 고기에도 간이 살짝 베여 있네요. 국물까지 싹싹 다먹었습니다.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이었는데 삼계탕 한그릇 하니 와 힘이 납니다.
식당 주차장이 상당히 넓어요. 복날 처럼 붐비는 날만 아니라면 주차하기도 편하고 맛도 있어서 손님 모시고 가기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영미 궁중한방삼계탕
강가이버 총평 ★★★★☆
광주에 삼계탕 맛집이 많습니다. 다들 맛있는 곳이라 우열을 가리긴 힘들지만, 여기도 맛있는 삼계탕집으로 꼽겠습니다. 여기말고 용봉동에 같은 식당이 있습니다. 용봉동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오리탕으로 유명한 영미오리탕과 뭔가 연관이 있지 않을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오늘 점심 상당히 만족합니다. 한약맛이 삼계탕과 잘 조화를 이룬게 가장 좋았습니다. 이영미한방삼계탕 추천합니다.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후기!
영업시간: 09:30 ~21:30
주소: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1297번지
전화번호 : 062-515-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