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WhatFont로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폰트와 글자색 쉽게 확인하기 본문

블로그

WhatFont로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폰트와 글자색 쉽게 확인하기

생활정보연구소 2018. 12. 29. 05:57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글꼴, 폰트에 관심이 많이 가게 되네요. 특히나 잘 만들어진 블로그를 보면 더욱 자세히 보게 됩니다. 와 이 글꼴 참 예쁘고 깔끔하다. 글자 색깔이 예쁘네. 가독성이 좋아서 방문자들이 읽기 편하겠다 등등 파워블로거들의 노하우는 항상 참고가 됩니다. 문제는 도대체 어떤 폰트를 사용했는지 글자의 색상은 뭔지 알수가 없었죠. 드디어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찾았네요. 


1. WhatFont로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폰트와 글자색 쉽게 확인 


오늘은 인터넷 사이트의 폰트, 글자색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WhatFont를 통해 웹사이트나 타 블로그의 폰트명과 글자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합니다. ↓↓


  크롬 웹스토어

WhatFont 설치

검색창에 WhatFont 를 입력합니다. 가장 위에 검색된 WhatFont 확장프로그램을 Chrome 에 추가합니다. 


2. 구글 웹스토어 접속 whatfont구글 웹스토어 접속


확장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창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보입니다. 


3. whatfont 설치 완료whatfont 설치 완료



WhatFont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창 상단의 WhatFont 아이콘을 클릭하고 원하는 곳에 다시 마우스를 클리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 정보가 나타납니다. 


4. Whatfont 사용법Whatfont 사용법


전 요즘 렉시새봄, 네이버스퀘어 폰트가 맘에 드네요. 글꼴도 예쁘고 가독성도 괜찮은 거 같더라구요. 이 폰트를 사용하는 파워블로거분들도 여럿 봤구요. 이 블로그도 조만간 새로운 폰트로 업데이트를 하려고 합니다.  


5. WhatFont 글꼴 세부정보WhatFont 글꼴 세부정보


왓폰트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폰트의 종류, 스타일 사이즈, 라인 높이, 글자 색상 등의 세부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한 거 같습니다. 



WhatFont의 활성화 해지는 오른쪽 상단의 Exit WhatFon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6. whatfont 활성화 해제WhatFont 활성화 해제


Epilogue

구글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정말 편하네요. 블로거에게 폰트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제 글을 많이 읽히게 만드는 것이 블로그 운영의 목표일 것입니다. 독자가 보다 편하게 읽을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방문자도 늘어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다른 사람을 참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