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우리동네딜리버리 우딜 누구나 할수 있는 배달 알바, 부업 플랫폼 출시 본문

재테크

우리동네딜리버리 우딜 누구나 할수 있는 배달 알바, 부업 플랫폼 출시

생활정보연구소 2020. 8. 4. 00:15

GS리테일에서 이번에 새로운 배달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동네딜리버리로 누구나 할 수 있는 편의점 배달 플랫폼입니다. 배달알바나 부업으로 딱일 거 같은데요. 우딜 소개합니다. 


1. 우리동네딜리버리 우딜 누구나 할수 있는 배달 알바, 부업 플랫폼 출시  


우리동네딜리버리

GS리테일에서 이번에 시범적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GS25 편의점에서 주문한 배달상품을 일반인들이 배달해주는 배달플랫폼입니다. 우버택시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우리동네딜리버리(이하 우딜)은 자동차나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것이 아닌, 도보로 가까운 거리를 배달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GS25에서 배달 상품을 주문하면 일반인(우친:  우리동네 딜리버리 플랫폼을 이용해 배달하는 배달원)이 우딜 모바일앱으로 주문 호출을 접수하여 걸어서 배달하는 시스템입니다. 


배달 가능 반경은 1.5km, 배달 무게는 5kg 이하로 정해져 있고, 우친은 배달 1건당 2800원~3000원을 GS리테일로 받습니다. 



우딜 출시 일정 

20년 8월 3일부터 강남구 소재 GS25에서 시범 운영되며, 이달 말부터 전국의 GS25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2. 우딜 출시 일정


이게 좋아요

1. 누구나 가볍게

최대 중량 5kg 이하에 최대 1.5km로 누구나 가볍게 운동 삼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동네 산책하고 돈도 벌고 일거양득 아닌가요?



2. 내가 원할때만

내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날 때만 주문호출을 잡으면 됩니다. 


3. 걸어서 배달하는 부업


3. 안전하게

자동차, 오토바이로 배달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안전하다는 것이죠. 면허도 필요 없고요. 그저 튼튼한 두 다리만 있으면 끝입니다. 그리고 길치이신가요? 아무리 길치라도 동네는 잘 알잖아요!


이게 쉬워요

모든 과정이 앱을 통해 이루어지며, 직관적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 오더배정 > 배달하기 > 정산받기


4. 우딜 배달 플랫폼


어때요? 과정이 눈에 확 들어오지 않나요. 앱에서 주문 배정받고 배달만 해주면 자동으로 정산됩니다.


GS리테일에서는 우친에게 각종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랍니다. 우친들에게 음료, 씨러얼바 이벤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또한 건수, 걸음수가 늘어날수록 레벨업되면서 혜택도 늘어날 것입니다.


5. 우리동네 딜리버리 혜택


궁금해요

배달비 정산

월요일~일요일까지 수행한 배달 건을 그 다음 주 목요일에 정산이 이루어지며, 원천징수 3.3%가 공제됩니다. 



운영시간 및 지역

운영시간: 매일 11:00~23:00, 이달 말(8월) 전국 시행 예정


배달 수단이나 장비

스마트폰만 있으면 됩니다. 걸어서 배달하기 때문에 별도의 장비나 기기가 필요 없습니다.


자격 조건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


고객센터

1577-3370



걱정되요

코로나 사태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배달원들의 위생이나 전파에 대한 대책이 있을까 걱정됩니다. 아무래도 직원이 아닌 일반인이기 때문에 통제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마찬가지로 범죄나 사생활 침해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고 대비가 된 상태에서 우딜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길 바랍니다.





바야흐로 배달 플랫폼의 시대가 왔습니다. 우버 서비스가 출시될 때 정말 획기적이다 생각했는데, 와 이제 배달도 일반인이 하는 시대가 왔네요. 


당근마켓처럼 지역기반 플랫폼과 배달 플랫폼의 융합이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우리동네딜리버리 기대되는 서비스로 배달 알바나 부업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 우리동네딜리버리 공식 사이트]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