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강가이버

우체국택배 조회와 방문접수 방법, 영업시간 및 택배가격 본문

생활정보

우체국택배 조회와 방문접수 방법, 영업시간 및 택배가격

강가이버 2020. 8. 3. 01:05

요즘은 개인 간에도 택배를 보내는 일이 많죠. 저도 중고거래나 지인들에게 물건을 보낼 때 택배를 자주 이용합니다. 오늘은 우체국택배 이용방법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택배조회, 접수방법, 우체국택배 가격과 우체국 영업시간 알려드릴게요.


1. 우체국택배 조회와 방문접수 방법, 영업시간 및 택배가격  


우체국 택배조회

아래 링크에서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하면 배송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국제우편은 우체국 EMS서비스라고 합니다. 국제우편은 아래 링크에서 조회합니다.


우체국 국제우편 배송조회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은 금융서비스와 우편서비스를 취급하는 곳입니다. 서비스에 따라 영업시간이 다릅니다. 


금융서비스 : 월~금 9:00~16:30

우편서비스 : 월~금 9:00~18:00

※ 토요일, 공휴일 휴무


우체국 택배 관련 서비스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 바랍니다.


인터넷 우체국(PC)

인터넷 우체국 (모바일)



당일 배송 마감 시간

우체국 영업시간은 18:00까지지만 당일 택배 마감 시간은 이보다 약간 이릅니다. 보통 16:00~17:30 사이로 우체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당일 접수 마감시간 전까지 접수해야 당일 배송이 들어갑니다. 시간이 늦으면 다음 날 배송이 시작되고요. 


5. 우체국택배 이용방법


따라서 급한 택배의 경우 일찍 접수하던지 우체국에 전화 또는 방문해서 당일 배송마감시간을 문의해야 합니다.


우체국 택배와 소포 가격

택배와 소포의 차이 아시나요? 우체국택배는 접수하면 집배원이 직접 방문해서 택배를 가져갑니다. 소포는 제가 직접 우체국 가서 접수하는 거고요. 그 외에는 같은 택배서비스라 생각하면 됩니다. 소포는 우체국에 직접 가서 접수하기 때문에 가격이 택배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2. 우체국택배 가격우체국택배 가격


저는 이번에 8kg 물건을 광주에서 서울로 보내는 거였는데요. 6천원이 나오네요. 익일배송이라 바로 다음날 물건을 받았답니다. 와 우체국 가격도 저렴하고 배송도 빨라서 만족스럽습니다.


3. 소포 가격소포 가격




우체국택배 접수

우체국택배는 직접 집배원이 발송장소로 오기 때문에 인터넷 또는 앱을 통해 접수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보내는곳과 받는곳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합니다. 그러면 집배원이 택배를 수거하러 방문합니다. 


우체국택배 접수


4. 우체국택배 접수우체국택배 접수


단, 방문시간은 9:00~18:00 시 이며 토요일, 공휴일은 수거하지 않습니다.



소포 접수

소포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합니다. 접수증에 보내는곳, 받는곳을 기입하고 무게측정 후 접수하고 결제하면 끝. 영수증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옵니다. 


저는 가급적 소포 접수를 이용합니다. 택배보다 저렴하거든요. 우체국이 생각보다 주변에 많아요. 약간 발품만 팔면 우체국택배보다 훨씬 저렴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답니다.


우체국택배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배송도 빨라서 강추합니다. 역시 택배는 우체국입니다!

정성글에는 공감❤ 댓글📝 팍팍!

Tag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