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정말 쉬운 은행 카카오뱅크 가입해야하는 이유 본문

재테크

정말 쉬운 은행 카카오뱅크 가입해야하는 이유

생활정보연구소 2020. 7. 16. 00:39

카톡 안 쓰는 사람 있나요? 카톡은 쓰면서 왜 카뱅은 안 하시나요? 요즘 대세 은행은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왜 좋은지, 왜 카뱅 계좌를 무조건 만들어야 하는지 샅샅히 파헤쳐 봅니다! 지금 가입하면 이벤트로 5천원을 받을 수 있으니 좋은 기회네요.


1. 정말 쉬운 은행 카카오뱅크 가입해야하는 이유  


카카오뱅크 설치 및 계좌개설

신분증만 있으면 바로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 은행에서 계좌 하나 트려면 얼마나 복잡하고 어려운지 경험해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카뱅은 누구나 쉽게 가입하고 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거! 


현재 이벤트 기간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 카카오뱅크앱 설치 및 계좌개설을 하면 모든 분께 5,000원을 지급합니다. 


  카카오뱅크 설치 및 계좌개설


카카오뱅크가 좋은 이유

1. 정말 쉬워요

카뱅은 정말 쉬워요. 카톡을 사용할 줄 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카뱅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처음 은행사업에 진출할 때 앱 개발이 지연되어, 출시가 늦어졌다고 합니다. 


복잡한 기존 은행어플과 똑같다면 누가 카카오뱅크를 쓰겠냐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은행앱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2 카카오뱅크 간편한 메뉴일반은행 VS 카뱅 앱 비교


그 결과 정말 간편한 은행앱이 나왔습니다. 복잡한 거 다 뺐습니다. 메뉴에 통장별로 잔고만 보이고, 통장 누르고 계좌번호나 카카오톡을 통해 이체할 수 있습니다. 설명이 필요없죠. 한번만 해보면 누구나 할 줄 알 정도예요.



2. 공인인증서 안녕

전 국민을 고통받게 했던 공인인증서 안녕~와 정말 공인인증서와 각종 보안 프로그램 지옥에서 벗어나 행복합니다. 인터넷뱅킹 하다가 보안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 설치 오류로 버린 시간과 스트레스 누가 보상해 주나요.


카카오뱅크는 공인인증서 필요 없습니다. 본인인증만 완료하면 간편비밀번호나 지문으로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까먹어서 인증서 재설치한다고 폰 붙잡고 긴 밤을 지새우지 않아도 됩니다. 



로그인할 때마다 비번치느라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타나서 첨부터 다시 쳐야 하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킹에 취약한 거 아닌가요? 공인인증서는 이미 20년 전 기술입니다. 내년에는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사설인증서로 대체될 예정이고요. 게다가 카카오는 국내 최고의 IT 기업인 만큼 보안은 국내 최고 수준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초에 보안이 취약하다면 정부에서 1금융권으로 은행사업을 맡기지도 않았겠죠. 


3. 카카오톡과 연계

카카오뱅크는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뱅크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돈을 보냈다는 메시지가 전송되고 메시지를 받은 사람이 받기버튼을 하면 자동으로 카뱅이나 카카오페이로 입금됩니다. 너무 편하죠?


3 카카오톡 연락처 송금하기카카오톡 연락처 송금하기


전 국민이 다 하는 카카오톡이니 카카오뱅크만 가입하면 누구와도 쉽게 송금할 수 있겠죠? 와 정말 카뱅은 혁신 그 자체네요.



4. 금리, 이율, 수수료 모두 최고

카뱅은 영업점이 없습니다. 보험도 다이렉트보험이 저렴한 거 다들 아시죠? 카카오뱅크도 그래서 조건이 정말 좋습니다. 1 금융권에서 최고 수준의 금리라서 예금이나 적금 조건도 좋습니다. 입출금 수수료는 당연히 무료고요. 


4 카카오뱅크 예금 적금카카오뱅크 예금 적금


게다가 카뱅 신용대출은 요즘 직장인 중에 안 받아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입니다. 급전 필요할 때 카카오뱅크 대출만한게 없더라고요. 이자도 저렴하고 대출금액이 바로 나오고, 중도상환수수료까지 없습니다. 저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정말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5. 카카오뱅크 대출카카오뱅크 대출


전세자금 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비상금 대출 등 다양한 상품도 있어서 좋습니다.



5. 발전 가능성

카카오뱅크가 가져온 금융혁신은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카카오뱅크가 뜨고 나서야 은행앱들도 간편하고 쉬운 방향으로 바뀌더라고요. 기존 은행처럼 공인인증서에 집착하지 않았기에 간편인증이 적용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금융혁신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항상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출시하였던 카카오였기에 그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기술을 소비자가 모두 알고 이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관심도 없고요. 우리가 원하는 것은 더욱 쉬운 거, 빠른 거, 간편한 거, 저렴한 거 아닌가요? 언택트 시대에 는 우리, 카카오뱅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앱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고 5천원 받기▼▼


https://go.kakaobank.io/ba4305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