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자동차 타이어 펑크 비용과 지렁이 수리 괜찮을까? 본문

자동차

자동차 타이어 펑크 비용과 지렁이 수리 괜찮을까?

생활정보연구소 2020. 6. 24. 01:25

갑자기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뜨네요. 바람이 약간 빠졌거니 하고 정비소에 들렸는데, 이게 웬걸 나사 하나가 타이어에 떡 하니 박혀 있네요. 지렁이로 타이어 펑크 수리 깔끔하게 완료했습니다.


1. 자동차 타이어 펑크 비용과 지렁이 수리 괜찮을까?  


타이어 펑크 수리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은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을 때 뜨며, 공기를 채워줘야 합니다. 단순히 공기가 빠진 경우도 있지만 타이어에 빵구가 났을 때 이 경고등이 뜹니다. 


2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저도 차에 펑크가 났을거란 생각도 못하고 공기나 채울까 하고 정비소에 갔었죠. 그런데 타이어 한가운데 나사 하나가 딱 박혀 있네요.


3. 타이어 펑크 수리비용나사가 박힌 타이어


수리는 일명 "지렁이"라고 불리는 타이어 펑크씰로 했습니다. 타이어 펑크씰은 지렁이처럼 길쭉하게 생긴 갈색 제품입니다. 타이어 펑크 수리는 이게 가성비가 최고입니다.가격도 저렴하고 수리방법도 간단해서 시간도 적게 들죠. 



지렁이로 단돈 만 원에 펑크를 떼울 수 있습니다. 지렁이는 인터넷이나 철물점에서 약 3천 원(5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타이어 펑크 지렁이 괜찮을까타이어 펑크 지렁이 수리


아무래도 안전이 가장 중요한 타이어이고 적정 공기압을 채워야 하므로 직접 하기보다, 공임이 들더라도 정비소나 전문가에게 맡기는 걸 추천합니다. 


지렁이는 끈적한 소재로 타이어의 구멍에 쑤셔 넣으면 펑크난 곳이 딱 달라붙게 됩니다. 그렇게 지렁이로 타이어 펑크 수리를 하고 출발하려니 타이어 공기압이 아직 점등돼 있네요. 수리 후 공기를 안 넣었나? 했었죠. 정비사가 알려주더라고요. 운행해야 경고등이 없어진다고요. 역시나 운행을 해보니 경고등이 없어지네요. 



💡 타이어 펑크 수리비용 (지렁이) : 만원

💡 공기압 경고등은 운행을 해야 사라짐



타이어 펑크 지렁이 괜찮을까?

타이어에 지렁이를 쑤셔 넣는걸 보면, 와 저거 진짜 안전할까? 다시 펑크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많이 되더라고요. 온라인에서도 괜찮다 VS 아니다 논란이 많더라고요.


타이어에 펑크가 났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이미 많이 닳아진 타이어라면 교체하겠지만 사용기한이 많이 남은 타이어를 펑크났다고 바꾸기엔 너무 아깝잖아요. 그래서 가성비가 좋은 지렁이로 수리를 하는데요. 



제 경함상 이 지렁이가 생각보다 튼튼합니다. 저도 펑크났을 때마다 지렁이로 수리했고, 타이어 다 닳아서 교체할 때까지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너무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고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거나 너무 불안하다 싶다면 새 타이어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단, 지렁이 보수는 타이어가 땅에 닿는 부분만 가능합니다. 타이어 사이드에 구멍이 났다면 무조건 교체해야 합니다. 





타이어 펑크 원인 중 대부분은 나사일거라 생각됩니다. 제발 나사나 뾰족한 것들 아무 데나 버리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자동차 타이어 펑크는 위험하며, 경제적으로 큰 손실이잖아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