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오늘의 금시세, 국내 및 국제 금값 조회방법 본문

재테크

오늘의 금시세, 국내 및 국제 금값 조회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0. 6. 6. 23:00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로 안전자산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안전자산? 하면 가장 대표적인 것이 금, 현금 등일 텐데요. 골드에 투자하려면 금시세를 아는 거 필수겠죠! 그래서 오늘의 금시세를 확인하는 방법과 국내 및 국제 금값 조회하는 방법 공유합니다.


1. 오늘의 금시세, 국내 국제 금값 조회방법  


1. 오늘의 금시세 조회

네이버 금시세한국금거래소에서 쉽게 국내 오늘의 금시세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금시세

먼저, 가장 기본적인 오늘의 금값을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포탈사이트에서 금값 정보를 지원합니다. "금시세"로 조회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됩니다. 국내 금시세와 국제 금시세를 동시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국내 금시세네이버 국내 금시세


국내 금값은 금 1돈 (3.5g) 기준의 시세입니다.


  네이버 국내금시세  네이버 국제금시세



2) 한국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에서 제공하는 금값 정보입니다. 순금시세, 18K 금시세, 14K금시세, 백금, 은 등 귀금속의 오늘 금시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한국금거래소 오늘의 금시세한국금거래소 오늘의 금시세


아래 그림처럼 기간별 차트로도 금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살때와 내가 팔때의 금 가격도 제시되기 때문에 금 매매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한국금거래소 오늘의 금값


  한국금거래소


2. 국제 금시세 조회

국제 금시세는 금융지표 전문 사이트로 확인하는 것이 편합니다. 대표적으로 인베스팅닷컴과 블룸버그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실시간 국제 금시세 조회도 가능합니다.



1)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에서는 실시간 국제 금시세를 봉차트나 선차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 은, 백금, 구리 등 산업과 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금속류의 시세가 모두 있습니다.


5. 인베스팅닷컴 실시간 국제 금시세인베스팅닷컴 실시간 국제 금시세


  인베스팅닷컴 금시세


2) 블룸버그

Bloomberg에 주식, 환율, 유가, 원자재 등 모든 경제지표의 정보가 한곳에 모여 있습니다. 실시간, 기간별 차트로 시세를 확인하기 편합니다.


6. 블룸버그 국제 금시세블룸버그 국제 금시세


  블룸버그 금시세


코로나로 인한 경제위기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아무도 모릅니다. 안전자산이 주목받는 요즘 금시세 전망도 밝을 거라 생각됩니다. 국내 금시세는 네이버한국금거래소, 실시간 국제 금시세는 인베스팅닷컴블룸버그를 활용하면 편합니다.


2020/04/26 - [재테크] - 실시간 WTI 국제유가 조회 사이트 4가지 소개

2020/04/12 - [재테크] - 실시간 역외환율 조회 사이트 정리


금값뿐만 아니라 유가와 환율도 중요한 경제지표 중 하나입니다. 유가와 환율 조회하는 방법은 위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