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 이용법 본문

생활정보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 이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0. 5. 2. 18:50

요즘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많이 생겼네요.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고 편하게 스타벅스 음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이렌오더까지 활용하면 더더욱 편해집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와 사이렌오더 이용법 알려드릴게요.


1.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 이용법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이용방법

1.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 검색

스타벅스 매장은 모두 드라이브스루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부 매장만 드라이브스루가 가능한데요. 드라이브스루 매장은 매장명에 DT(Drive Thru)가 붙어 있습니다. 


2.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 검색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 검색 (네이버지도)


방문 전 지도앱으로 "스타벅스"로 검색하면 가까운 매장이 나오는데 매장명에 DT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이용

이용방법은 데스크에서 주문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드라이브스루에 진입하면 주문하는 곳에서 메뉴를 주문하고 주문이 끝나면 음료를 받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그곳에서 카드나 현금, 쿠폰 등으로 결제를 하고 음료를 받으면 됩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는 스타벅스앱으로 미리 주문과 결제를 해놓고 다 만들어진 음료를 찾아가는 서비스입니다. 음료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시간도 절약되고 간편합니다. 매장에서 직접 찾아가도 되고 스타벅스 DT 매장이라면 드라이브스루로도 음료를 받아 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사이렌오더 진행순서입니다. 사진이 많아서 복잡해 보일 수도 있는데 직접 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거예요.



1. 사이렌 오더

스타벅스앱 메뉴에서 사이렌 오더를 선택합니다. 처음에 지금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매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주문했는데 거리가 멀면 가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잖아요. 그래서 사이렌오더는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매장만 주문할 수 있습니다. 


3.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스타벅스 사이렌오더


2. 매장 설정 및 주문

위치에 따라 사이렌오더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근처에 스벅 매장이 많네요. 드라이브스루가 되는 스타벅스 광주신가DT점을 선택했습니다.


4. 사이렌오더 매장 선택사이렌오더 매장 선택 및 주문


그리고 오늘 마실 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를 주문했죠. 컵 선택, 사이즈, 퍼스널옵션을 확인하고 주문합니다. 퍼스널 옵션에서는 휘핑크림 많이로 선택을 했습니다. 스벅 휘핑크림은 진리죠.


5. 스타벅스 휘핑크림 KT할인


KT이용자라면 스타벅스 사이즈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포인트 500 포인트만 차감되니, 무료로 사이즈업할 수 있습니다. 단 월 1회만 가능합니다.



3. 사이렌오더 결제

드라이브스루에서 받아갈 것인지, 매장 내에서 수령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스타벅스 카드, 신용카드, SSG PAY입니다. 스타벅스코리아가 신세계 이마트와 미국 스타벅스의 합작법인이라는거 아시나요? 그래서 그런지 SSG PAY까지 결제가 되네요.


6.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결제사이렌오더 결제


기타 쿠폰이나 제휴카드 할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타벅스 생일쿠폰으로 주문해서 오늘은 공짜로 스벅을 이용하는 날입니다.



생일쿠폰 할인과 Beverage Extra D/C로 휘핑크림도 공짜입니다. 사이즈업 금액 500원은 KT멤버십 포인트로 결제되었네요.


7.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


그렇게 주문과 결제를 마치면 자동으로 해당매장에 주문내역이 전송되어서 음료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8. 사이렌오더 생일쿠폰 주문 완료


스타벅스 어플에서 영수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짜로 6,300원짜리 음료를 한단계 사이즈업에다 휘핑크림까지 추가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단, 스타벅스 생일쿠폰은 1년에 1회만 지급됩니다.


9. 스타벅스앱 영수증스타벅스앱 영수증


4. 사이렌오더 음료 찾기

음료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실시간으로 전송됩니다. 저의 주문번호는 C-24입니다. 사이렌오더가 왜 가까운 매장만 가능한지 알겠더라고요. 음료가 만들어지는데 10분도 안 걸립니다. 


10.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음료찾기사이렌오더 음료찾기


주문한 매장으로 이동하여 "사이렌오더라고 하고 저의 주문번호인 C-24"를 불러주면 음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스타벅스 이천햅쌀크림푸라푸치노스타벅스 이천햅쌀크림프라푸치노


그렇게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로 이천햅쌀크림 푸라푸치노를 먹었습니다. 공짜 생일쿠폰이라 새로운 음료에 도전해봤는데 조금 실망했지만, 이거라도 어디에요! 스타벅스의 드라이브스루와 사이렌오더로 편하게 맛있는 음료를 즐길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