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구글폰트 무료폰트 파워포인트에 추가하는 방법 본문

자기개발

구글폰트 무료폰트 파워포인트에 추가하는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18. 12. 29. 04:03

파워포인트나 워드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기본글꼴 외에도 다른 글꼴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특히나 PPT 문서는 디자인적인 면도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글꼴로는 부족한데요. 이럴때 구글폰트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구글에서 무려 915개의 무료폰트를 지원합니다. 오늘은 프리젠테이션이나 워드등 MS오피스에 구글 무료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폰트 무료폰트 파워포인트에 추가하는 방법 


MS오피스에 글꼴 추가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등 MS Office 프로그램에 글꼴을 추가하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하나? 따로 복잡한 설정은 필요없습니다. 글꼴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서 컴퓨터에 글꼴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오피스 프로그램에 새로운 글꼴이 추가됩니다. 

무료글꼴을 원한다면 구글 폰트 추천합니다.

저는 필요한 글꼴이 있으면 가장 먼저 구글 폰트를 이용합니다. 구글폰트에서는 영문,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등 총 915개의 무료폰트를 지원합니다. 정말 다양한 폰트가 많이 있습니다. Serif, Sans Serif 등 글꼴 형태별로 검색도 가능하고 언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Google Fonts 홈페이지는 영문홈페이지라 메뉴나 글꼴 설명을 해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구글 폰트 https://fonts.google.com


그러면 구글 폰트에 있는 글꼴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폰트에서 원하는 글꼴 검색

Languages에서 Korea를 선택하면 한국어 글꼴이 나옵니다. 현재 한국어 글꼴은 25개네요. 대표적으로 나눔고딕, 나눔명조 등의 글꼴을 지원합니다. 저는 한글글꼴 중 Jua 글꼴을 컴퓨터에 추가하려고 합니다. 동글동글하고 부드러워서 맘에 듭니다.


2. 구글 폰트(Google Fonts)구글 폰트(Google Fonts)




2. SELECT THIS FONT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면 내용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폰트 설명 페이지에 들어오면 오른쪽 상단 SELECT THIS FONT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창 아래쪽에 Family Selected라는 창이 생생됩니다. 


3. 구글폰트 선택구글폰트 선택



3. Family Selected

Family Selected를 누르면 선택한 폰트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4. 글꼴 추가글꼴 추가



4. 폰트 다운로드

참고로 구글 폰트는 웹폰트 형식으로도 지원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Html과 CSS 코드에 넣으면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글꼴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5. 무료폰트 다운로드무료폰트 다운로드



무료 글꼴을 파워포인트나 워드에서 사용하려면 내컴퓨터에 설치를 해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 설치 아이콘을 누르면 Jua폰트가 다운로드됩니다. 



5. 글꼴 설치파일 압축해제

다운로드한 파일을 압축해제하고 실행합니다.


6. 폰트파일 압축해제폰트파일 압축해제



6. 폰트 내컴퓨터에 설치

왼쪽 상단 설치 버튼을 누르면 글꼴이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7. 글꼴파일 설치글꼴파일 설치



이렇게 글꼴을 컴퓨터에 설치만 하면 자동으로 MS Office에 글꼴이 추가됩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해보니 Jua 글꼴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8. 파워포인트 무료폰트 추가 완료파워포인트 무료글꼴 추가 완료

Epilogue

구글덕분에 다양한 폰트를 쉽게 활용할 수 있네요. 다만 한국어 폰트가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