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모지 컴퓨터에서 입력하는 방법 본문

블로그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모지 컴퓨터에서 입력하는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0. 4. 14. 01:12

스마트폰 사용하다 보면 이모티콘 많이 사용하시죠? 😀 요즘은 워낙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도 입력할 일이 많은데요. 😱💥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모지를 컴퓨터에서 입력하는 팁 알려드려요. 쉬워요!😆😎


1.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모지 컴퓨터에서 입력하는 방법  



1. 특수문자 / 이모티콘 / 이모지의 차이

그림문자, 특수문자, 이모티콘 등 정식 명칭이 헷갈리는 데요. 이런 그림형식의 문자를 이모지👶라고 합니다.   -_- , ㅇㅅㅇ , ㅠ_ㅠ 이런식으로 문자를 그림화한 것을 이모티콘이라고 하고요. 특수문자는 ㈜#◆↗ 이런 식으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기호 문자입니다. 


2. 이모지 emoji이모지 emoji


이모지 (Emoji) : 🤣💖🤞

이모티콘 (Emoticon) : ^▽^ -_-

특수문자 (Special Character) : ±㉩ⅲ㉿


이제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모지의 차이를 아셨죠? 오늘은 이모지를 PC에서 입력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2. 이모지란?

일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다 애플에 도입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하게 되었죠. 지금은 유니코드에도 배당될 정도로 보편적인 문자가 되었습니다. 


이모지는 😂(U+1F602, FACE WITH TEARS OF JOY) 이런 식으로 그림마다 명칭이 있습니다. 명칭은 같지만 이모지의 모양은 제조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이모지는 모두 모양이 다르죠. 


흥미로운 사실 하나 알려드릴게요.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이모지는 😂 라고 합니다. 저도 많이 쓰는 건데, 역시 사람은 비슷한가 봐요. 반면 가장 안 쓰는 이모지는 🕕(U+1F555, Clock Face Six O’Clock)라고 하네요. 이걸 언제 써야 하나?



3. 컴퓨터에서 이모지 입력하는 방법

윈도우 8.1 버전부터 이모지의 PC입력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에 내장된 이모지 키보드를 활용하는 방법과 인터넷 이모지 모음사이트에서 붙여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단축키 (Win+마침표)

정말 쉬워요. 키보드 윈도우키와 마침표를 누르면 자동으로 이모지 입력창이 뜹니다. 아래는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Win+. 을 누르면 자동으로 이모지 입력창이 뜹니다. 윈도우 버전이 8.1 이상이면 이렇게 쉽게 입력할 수 있어요.


3. 이모지 컴퓨터 입력티스토리 에디터 이모지 입력


2) 터치키보드로 입력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터치키보드로도 이모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아래의 작업관리자에 마우스를 이동시킨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요.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활성화합니다. 


4. 터치키보드 실행터치키보드 활성화



그러면 컴퓨터 오른쪽 하단에 터치키보드 단축아이콘이 생깁니다.


5. 터치키보드 실행터치키보드 실행


터치키보드의 이모지 입력버튼을 누르면 이모지 입력창이 뜹니다.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이 쉽긴 한데 혹시나 잘 안되면 터치키보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6. 윈도우 터치키보드윈도우 터치키보드



3) 이모지 모음 사이트

이모티콘 모음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편합니다. 모든 이모지가 한번에 나오기 때문에 보기 쉽더라고요. 원하는 이모지를 선택하고 복붙하면 됩니다.


  이모지 모음 사이트


7. 이모티콘 모음 사이트이모지 모음 사이트 https://kr.piliapp.com


스마트폰에서 항상 사용하던 이모지를 PC에서도 입력하고 싶은데 이모지라는 용어를 몰라서 저도 알아보는데 애먹었네요. 이렇게 쉬운 걸 그동안 왜 몰랐던가😂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