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고양이이동장 추천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리뷰 본문

고양이

고양이이동장 추천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리뷰

생활정보연구소 2020. 4. 3. 00:13

#내돈내산


고양이 집사의 필수품 이동장, 다들 가지고 계시죠. 이동장은 재질, 크기, 브랜드에 따라 정말 종류가 다양해서 고르기가 참 어렵더라고요. 이번에 고양이이동장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제품 구입했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1. 고양이이동장 추천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릿첼 Richell

릿첼은 일본의 생활용품 전문 기업으로 유아용품, 욕실용품, 애완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956년 창업한 회사니 정말 역사 깊은 회사네요. 일본은 반려동물 용품이나 사료, 간식 등은 정말 잘 만드는 거 같아요.


고양이 이동장의 종류

고양의 이동장 정말 많죠. 이동장 별 특징과 장단점 소개할게요.

1. 재질

재질로 보면 패브릭(천 재질)과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패브릭은 따뜻하고 포근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무게가 가볍죠. 하지만 세척이 힘들고 이동장의 모양이 뒤틀리거나 무너집니다. 천재질이라 어쩔 수 없죠.


2.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플라스틱이동장은 켄넬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켄넬형 고양이이동장은 세척이 쉽고 튼튼합니다. 하지만 차가운 재질이라 안에 담요를 깔아줘야 합니다. 무게도 무겁고요.



2. 모양

주로 손잡이가 있고 한쪽 어깨에 메는 타입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백팩형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백팩형이 힘이 덜 들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고양이 상태 확인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요즘은 배낭형이면서 숨숨집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눕눕백이 인기입니다. 눕눕백이 좋긴 한데 가격이 좀 비싸죠.


최근에는 고양이 유모차인 냥모차도 나옵니다. 냥모차는 다 좋은데 크기가 커서 이동하기가 불편할 거 같아요. 산책용으로는 좋을거 같은데, 고양이가 굳이 산책을? 



고양이 이동장은 정말 다양하고 재질이나 기능에 따라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과 냥이의 습성에 맞는 제품으로 잘 선택해야 합니다. 


3. 리첼 고양이이동장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제가 구매한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제품은 플라스틱형 켄넬 이동장입니다. S와 M 사이즈가 있는데 S는 딱 고양이 한 마리 들어갈만한 일반적인 이동장 사이즈고요. M은 그것보다 훨씬 큰 사이즈입니다.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S 

  - 31.5 X 47 X28.5(높이)cm / 1.8kg 

  - 초소형견, 고양이용 (체중기준 5kg 이하)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 36.5 X 57 X36.5(높이)cm / 2.4kg

  - 소형견용 (체중기중 8kg 이하)


색상 : 브라운 / 핑크

더블도어 : 천장, 전방 개폐 가능 (싱글도어 제품은 전방만 개방 가능)

안전밸트 고정

가격 : 약 6만원


4.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부속품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부속품


S를 살까 M을 살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정말 급할 땐 이동장 하나에 두 마리라도 넣어야 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서 넉넉한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예전 살던 곳에서 불이나서 고양이들 이동장에 넣고 대피하느라 진땀을 뺐었죠.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리뷰

이 제품 완성도도 있고 더블도어란 점이 정말 좋더라고요. 

1. 깔끔한 마감과 조립

와 이 제품 마감이 정말 훌륭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마감도 깔끔하지 못해서 모서리가 날카롭거나 찌꺼기가 붙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깔끔하고 부드럽게 마감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완성도가 좋다는 것은 조립하기도 쉽다는 것입니다. 부품별로 크기가 딱 맞거든요. 저가 제품은 부품별 크기의 오차가 커서 어떤 곳은 뻑뻑하고 어떤 곳은 헐겁게 고정됩니다. 이 제품은 조립해보니 정말 딱딱 맞고 부드럽고 쉽게 체결이 되더군요. 



2. 더블도어

보통 이동장은 출입문이 전방에 한 개만 있죠. 이 제품은 지붕에도 문이 있습니다. 이게 정말 최고에요. 앞문으로 안 들어가는 애들 지붕으로 넣으면 또 쉽게 들어가 지더라고요. 앞문으로 죽어도 안 들어가려는 냥이들에게 선택의 여지가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인 거 같아요.


5. 지붕형 도어천장 도어


게다가 앞문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앞문의 고정쇠가 양쪽에 있어서 문의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고정쇠 양쪽을 누르면 바로 앞문을 통채로 열 수 있습니다. 이거 정말 좋아요. 고양이가 이동장 안 들어갈 때 안으로 밀어 넣고 쉽게 문을 닫을 수 있거든요.


6. 원터치 개폐원터치 앞문 개방


더블도어에 앞문을 쉽게 체결할 수 있는 구조라 이동장 넣기 힘든 고양이에겐 최고입니다.




고양이이동장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추천합니다. 가격이 좀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완성도와 편의성이 있습니다. 저는 돈이 안 아깝더라고요. 우리 집 고양이들도 다행히 적응을 잘 해줘서 대만족입니다. 고양이뿐만 아니라 강아지이동장으로도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아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