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쉽게 정리 본문

주거·부동산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쉽게 정리

생활정보연구소 2020. 3. 28. 23:17

한전 전기요금 조회하는 법 아시나요? 물론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발송된 고지서를 확인하면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이나 앱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추이도 확인할 수 있고 바로 납보할 수도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및 카드납부방법 공유합니다.

 

1-한전-전기요금-조회-및-납부방법-쉽게-정리

 

 

1.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전기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든 조회와 납부는 고객번호로 합니다. 전기요금 고지서에 있는 고객번호를 미리 메모해 놓거나 한전사이버지점에 회원가입을 하면 쉽게 조회 및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한전앱 설치: 안드로이드 / 애플 앱스토어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간편조회를 통해 전기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조회/납부 메뉴에서 간편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 한전 전기요금 간편조회

 

2-전기요금-간편조회
전기요금-간편조회

 

고객번호와 확인하고 싶은 청구년월을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세부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과 납부 여부 등이 표시됩니다.

 

3-전기요금-조회

 

고객번호를 모르면 국번없이 123에 문의해야 합니다.

 

 

2. 전기요금 납부

한전 전기요금 납부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계좌이체신용카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2.1. 가상계좌 입금

전기요금 고지서에 나와 있는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은행은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농협, 하나은행, 기업은행, 광주은행, 우체국, 전북은행입니다. 이건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전기요금-고지서-가상계좌
전기요금-고지서-입금-지정계좌

 

2.2. 사이버지점 요금납부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의 요금납부 메뉴에서 신용카드나 인터넷 지로 서비스를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 한전 사이버지점

 

 

5-전기요금-신용카드-납부
전기요금-납부

 

요금납부 메뉴로 들어가서 신용카드 또는 지로를 선택합니다. 저는 주로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6-전기요금-신용카드-인터넷-지로-납부
신용카드-or-인터넷-지로-납부

 

신용카드 납부창에서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고객정보와 납부금액이 나옵니다. 신용카드 결제 버튼을 누르고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쉽게 신용카드로 전기요금을 낼 수 있습니다.

 

7-전기요금-신용카드-납부하기
신용카드-납부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끔 전기요금을 급하게 확인해야 할 때가 있더라고요. 저는 사이버지점에 가입도 해 놓았고 고객번호도 따로 메모해 놓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전기요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