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환절기 비염에 좋은 차 작두콩차 효능과 후기 본문

생활정보

환절기 비염에 좋은 차 작두콩차 효능과 후기

생활정보연구소 2020. 2. 20. 22:50

주변에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네요. 저와 친한 분도 비염 때문에 몇 년 전부터 비염에 좋은 차인 작두콩차를 드시더라고요. 비염에 좋은 차 작두콩차의 효능과 복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환절기 비염에 좋은 차 작두콩차 효능 


작두콩차의 효능

비염으로 고생하신 분들이라면 작두콩차 한번쯤 들어 보셨을 거에요. 작두콩차는 비염에 효과가 좋기로 유명하죠. 작두콩은 모양이 작두와 비슷해서 작두콩이라 하고 생각보다 크기가 크답니다.


2. 비염에 좋은 음식 작두콩차작두콩차


작두콩에는 비타민 A와 C가 많이 함유되어 면역력 개선에 좋습니다. 특히 비염과 축농증에 그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 외 변비, 혈액순환 등에 좋습니다. 본초강목에서는 "장과 위를 비롯해 신장건강에 도움을 주고 원기를 회복한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작두콩차 복용시 주의 사항

작두콩차는 많이 먹으면 배탈이나 설사를 하는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생으로 먹으면 안되고 차로 끓여 마셔야 하고요. 또한 작두콩은 따뜻한 성질의 차라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작두콩차 후기

저의 지인은 약 2년 전부터 비염 때문에 작두콩차를 꾸준히 마셨습니다. 처음에는 마시기 시작했을 때 효과가 너무 좋다고 극찬을 하더군요. 제가 보기에도 훌쩍임이 현저히 줄어들었었고요.



하지만 계속 마시다보니 이것도 내성이 생기는지 지금은 효과가 그렇게 크진 않다고 하네요. 대신 안 먹는 것보단 나아서 지금도 꾸준히 먹는다고 합니다. 효과는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습니다.


3. 작두콩차 티백작두콩차 티백


하지만 워낙 비염에 좋기로 유명한 음식이고 효과를 본 사람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코비염이나 축농증이 있는 분이라면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유기농작두콩차도 나오고 먹기 편하게 티백 형식으로도 제품이 나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