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휴면계좌 통합조회 복구 방법 본문

재테크

휴면계좌 통합조회 복구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0. 1. 27. 20:44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돈 휴면계좌 다들 가지고 계시죠? 돈을 찾는 걸 떠나서 과연 휴면계좌도 복구할 수 있을까 궁금한데요. 결론은 "가능하다"입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하는 방법과 휴면계좌 복구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휴면계좌 통합조회 복구 방법 


1.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요즘은 금융정보가 다 공유가 돼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휴면계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나 토스와 같은 앱에서도 계좌 연동을 통해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감독원에서 만든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사이트 파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휴면계좌 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2.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3.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사이트 파인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2. 휴면계좌 복구 방법

휴면계좌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계좌를 말합니다. 휴면계좌에 남아있는 돈만 받고 휴면계좌는 삭제한다면 신분증만 가지고 해당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방문하면 됩니다. 방문 후 신분증과 지급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하지만 계좌를 살리고 싶은 경우에는 별도의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요즘 통장만들기 힘든 거 다들 아시죠? 휴면계좌 복구도 통장을 새로 만드는 것과 비슷합니다. 즉 가능은 한데 까다롭습니다.


요약 : 휴면예금 지급은 신분증만 있으면, 휴면계좌 복구는 별도의 증빙서류



3. 휴면계좌 복구할 때 필요한 서류

- 급여명세서나 재직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공과금 영수증 등의 증빙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 증빙하기 어려운 경우 한도제한 계좌 (한 달에 이체 및 출금 30만 원만 가능)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요즘 통장 신규발급도 힘든데 휴면계좌는 필요하면 가급적 살려서 사용하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휴면계좌 돈찾기와 살리기 방법 참조하시어 잊어버리고 사라지는 돈이 없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