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고양이 탈출방지 창문잠금장치 후기 본문

고양이

고양이 탈출방지 창문잠금장치 후기

생활정보연구소 2019. 12. 9. 00:26

그동안 고양이를 키우면서 창문을 잠궈놓지 않았습니다. 설마 무거운 샤시를 얘내가 밀어내고 탈출을 할 수 있을까? 했죠. 하지만 지인의 고양이가 창문을 열고 탈출을 시도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고양이가 똑똑하고 힘도 세다고 하네요. 그래서 부랴부랴 창문잠금장치를 구매했습니다.


1. 고양이 탈출방지 창문 잠금장치 후기 


1. 샤시 잠금장치 구매

아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 창문잠금장치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제품이 나옵니다. 이 제품이 가격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을거 같아 바로 주문했죠. 개당 2700원 정도 하네요.


고양이 외에도 강아지나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 유용한 제품인거 같습니다. 창문 고정이 아닌 네트망으로 방묘창을 만드는 방법은 아랫글 참조바랍니다.


2020/12/25 - [고양이] - 베란다 창문 주문제작 네트망으로 고양이 방묘창 만들기 DIY


2. 창문잠금장치창문잠금장치



2. 창문잠금장치 설치

샤시의 문턱에 이 제품을 고정하면 됩니다. 손잡이를 돌리면 고정하는 부분의 길이가 줄어들거나 늘어납니다. 문턱에 닿는 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어서 잘 고정만 해 놓으면 창문이 움직이지 않고 잘 고정이 되네요.


3. 창문잠금장치 설치창문잠금장치 설치


저는 아래쪽에 하나만 고정했습니다. 하나로는 불안하다 싶으면 아래쪽과 위쪽 2곳에 설치하면 완벽하게 창문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만 설치해도 고양이가 저 문을 열수는 없을거 같더라고요.



3. 구매시 주의사항

구매전 문턱의 길이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고정하는 부분의 길이 최소값과 최대값을 확인하고 문턱에 고정이 가능한지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대충 맞겠지하고 샀는데 하마터면 설치 못할뻔했어요. 최대로 벌렸는데 정말 1mm 오차없이 딱 맞더라고요.


4. 샤시 잠금장치 구매시 주의사항샤시 잠금장치 구매시 주의사항


설치를 해 놓으니 마음이 놓입니다. 이제 절대 고양이들이 창문을 통해서 탈출할 일은 없을거 같네요. 이런 간단하고 저렴한 아이템으로 반려동물이나 아이의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 제품 만족스럽네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