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다이어리 만들기, 여친 선물로 강추 본문

생활정보

다이어리 만들기, 여친 선물로 강추

생활정보연구소 2019. 10. 5. 20:50

예전에 다이어리를 직접 만들어서 선물을 해준 적이 있는데 반응이 좋더라구요. "손재주가 있다!" 싶으신 분은 소중한 사람이나 여자친구에게 직접 만든 다이어리를 선물해 주는거 어떨까요? 저도 쉽진 않았지만 완성해보니 뿌듯하더라고요. 다이어리 DIY 제작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 다이어리 만들기, 여친 선물로 강추 

재료

하드보드지, 천이나 가죽 등 커버로 쓸 재료, 다이어리링, 본드, 가장자리 마감용 금속, 다이어리 링 고정용 펀치 등이 필요합니다. 대형 문구점 가시면 다이어리 DIY용 코너가 있으니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작과정

1. 재단

먼저 하드보드지를 다이어리 사이즈에 맞게 자릅니다. 저는 커버를 벨벳 느낌의 보라색 천으로, 속표지는 발랄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2가지를 골랐습니다.


2. 표지 재단표지 재단


2. 표지 붙이기

하드보드지에 겉표지와 속표지를 본드로 붙입니다. 그냥 보라색으로 전체를 덮으려니 너무 밋밋하더라고요. 그래서 표지를 액자로 만들어 봤습니다.



3. 링 고정 

다이어리에 종이를 끼울 링을 고정합니다. 링을 고정할 때에는 펀치가 필요합니다.


3. 다이어리용 링 고정다이어리용 링 고정


4. 모서리 마감

다이어리의 모서리 끝부분이 닳아지지 않도록 금속 장식을 붙여줍니다.


4. 다이어리 완성다이어리 완성


5. 속지 끼우기

본드가 마를때까지 기다립니다. 다이어리가 완전히 건조되면 다이어리 속지(종이)만 끼워 놓으면 완성입니다.


정성이 담긴 선물을 주니 여친도 아주 좋아했습니다. 이벤트로 좋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추억에 남는 선물 한번 만들어 보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