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구글폼 설문지 만드는 방법, 정말 쉽네요. 본문

자기개발

구글폼 설문지 만드는 방법, 정말 쉽네요.

생활정보연구소 2019. 10. 3. 20:05

웹서핑을 하다보면 구글폼으로 된 설문지를 보신적이 있을 거에요. 저도 설문을 작성할 일이 있어 사용해봤는데 이거 정말 쉽고 편하네요. 누구나 쉽게 설문을 만들 수 있고 설문 결과를 엑셀로 쉽게 볼수 있네요. 아 역시 갓구글입니다. 구글폼 설문지 만드는 방법 공유하겠습니다. 


1. 구글폼 설문지 만드는 방법 


구글폼 작성하기

1. 구글폼 접속

구글 설문은 구글 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구글 드라이브에서 내 드라이브/Google 설문/템플릿에서 새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구글폼


2. 구글 드라이브구글 드라이브


2. 설문지 작성

Google 설문지는 다양한 설문을 지원합니다. 단답형, 장문형, 객관식 질문, 체크박스, 드롭다운, 파일업로드, 직선 단계, 객관식 그리드, 체크박스 그리드, 날짜, 시간 총 11가지 종류의 설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Google 설문의 종류Google 설문의 종류



아래 그림처럼 질문과 답변의 형식을 선택하여 설문을 만들면 됩니다. 설문의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고 필요한 종류의 설문을 하나씩 추가하면 됩니다.


4. 객관식 설문객관식 설문


구글폼의 가장 큰 장점이 파일을 올리는 설문도 만들 수 있습니다. 캡처한 사진이 필요한 설문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진파일 외에도 다양한 파일을 지원합니다. 


5. 파일 업로드 설문파일 업로드 설문


그리드형 설문은 아래 그림처럼 보기가 많은 경우 편리합니다. 나쁘고 좋음을 점수로 표현할 때에는 직선형 그리드 설문이 유용합니다.


6. 직선형 그리드 설문직선형 그리드 설문


그리드형 설문은 선택항목을 여러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선택지가 다양한 설문에는 그리드형이 꽤 유용할 거 같네요.



3. 설문지 공유

이렇게 설문지의 작성이 완료되면 설문지 링크를 다른 사람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이메일, 링크 공유, html 코드 3가지 방식으로 외부 공유를 지원합니다. 링크주소는 URL 단축 기능을 통해 짧게 줄일 수도 있고요. 


  bitly 구글설문지 링크줄이기


7. 설문지 링크 공유설문지 링크 공유


4. 응답 확인

만약 다른 유저가 설문지에 응답하면 응답결과도 쉽게 볼수 있습니다. 또한 스프레드시트에서 응답보기를 실행하면 엑셀파일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8. 설문지 응답 확인설문지 응답 확인


이처럼 구글폼 하나만 있으면 아주 쉽게 설문을 작성하고 공유하고 응답을 취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주위에 설문을 해야할 경우가 있으면 구글폼을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역시 갓구글!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