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재테크 필수 프로그램 무료가계부 리채2 추천 본문

재테크

재테크 필수 프로그램 무료가계부 리채2 추천

생활정보연구소 2019. 7. 28. 12:48

재테크는 본인의 상황을 가장 잘 아는데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매달 들어오는 수입과 지출을 확실히 알아야 여유자금으로 투자를 하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계부 작성은 아주 중요합니다.


1. 재테크 필수 무료 가계부 리채2 강추 


오늘은 그동안 사용해본 가계부 중 최고라 생각하는 리채2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상 쪼들리는 삶에서 벗어나고자 가계부를 쓰면서 절약도 하고 지출을 관리하겠다는 의지로 열심히 가계부를 써왔습니다. 물론 작심삼일로 끝날때도 많았고요. 하지만 확실한건 분명히 절약효과는 있었습니다.


그동안 안써본 가계부가 없을 정도로 별에별 가계부를 다 써봤습니다. 은행에서 나오는 가계부, 유료가계부, 엑셀가계부, 가계부 어플 등 대부분의 가계부를 섭렵했었죠. 하지만 100% 마음에 드는 것이 없었어요. 꼭 기능이 하나씩 부족하거나 사용하기 불편했거든요.



하지만 리채를 알게 된 후로 리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신프로그램도 아니고 오래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리채가계부는 가계부 작성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잘 들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용하기에는 특별한 단점은 없었기에 장점 위주로 리채 가계부에 대해 쓰겠습니다.


2. 무료가계부 리채2무료가계부 리채2


1. 리채는 무료프로그램

개발자가 대인배입니다. 이런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이 무료라니! 제가 이런 프로그램 만들었다면 무조건 돈받고 팔았습니다!


2. 자산관리 프로그램

리채는 가계부이면서도 좀 더 넓은 의미로 자산관리 프로그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계좌현황에 자신의 자산 (적금, 펀드, 주택, 대출 등등)을 입력해 놓으면 자신의 자산, 자본, 부채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현실을 직시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3. 이체내역도 기록 가능

이 기능이 정말 유용합니다. 이체기능이란 예를 들어 월급통장에 있던 100만원을 적금통장으로 옮겼습니다. 결국 자산에는 변화가 없지만 분명히 통장과 통장사이에는 돈의 변화가 있습니다. 가계부를 쓰다 보면 이처럼 자산변동이 없이 돈이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이체기능이 없으면 결국 어디서부터 꼬여버려서 자산현황을 관리가 안됩니다. 대부분 일반 가계부 프로그램은 이런 이체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거든요.




4. 레포트로 쉽게 내역 확인

월별, 연간 지출 및 수입내역을 한눈에 표 또는 차트로 볼 수 있습니다. 회사 보고자료로 써도 될만큼 완성도가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맘에 드는 건 대차 대조표까지 있다는 것입니다. 무슨 가계부가 아니라 회계프로그램입니다. 재무관리, 자산관리에 필요한 개념이 다 들어 있습니다.


5. 간편한 수입과 지출 입력

지출과 수입을 일일히 다 적는다는거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결국 쓰다보면 자주쓰는 항목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지출항목을 미리 저장해 놓으면 입력이 쉽겠죠? 자주 쓰는 지출이나 수입을 미리 저장해 놓고 불러오기만 하면 입력이 10초도 안 걸립니다. 결국 가계부 쓰는거는 굳이 시간내서 해야하는 일이 아니라 습관인거 같습니다.



6. 보안성

리채는 기본적으로 PC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는데 인터넷이 필요없습니다. 이게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가계부들은 카드사용내역을 불러와서 자동으로 입력하니까요. 하지만 저는 이런 온라인보다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가계부를 선호합니다. 훨씬 보안성이 뛰어나죠.


  리채2 가계부 다운로드

아무리 좋은 도구가 있어도 활용을 해야 가치를 발합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완성도도 훌륭한 리채2 가계부로 부자되시길 기원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