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블로그 초보에게 유용한 툴-사진편집,무료이미지 다운 본문

블로그

블로그 초보에게 유용한 툴-사진편집,무료이미지 다운

생활정보연구소 2019. 12. 11. 02:26

어느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온지 4년이 되어 가네요. 열심히 안해서 아직도 초보블로거네요.ㅠㅠ 그동안 블로깅을 하면서 유용했던 툴을 소개하려고요. 사진편집, 글자수세기,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관련 툴입니다.


1. 블로그 초보에게 유용한 툴-사진편집,무료이미지 다운 


1. 사진편집 : 포토스케이프

저는 주로 포토스케이프(Photo Scape)로 사진을 편집합니다. 블로그 하다보면 사진을 편집할 일이 많습니다. 크기 조절, 영역자르기, 여러사진 이어 붙이기(콜라주) 등 다양한 사진편집 기능이 필요했었죠. 이런 모든 기능이 포토스케이프에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료프로그램 입니다! 사용법도 간편하고 유용한 기능까지 있으며 무료프로그램이니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윈도우10에서는 보다 확장된 기능의 포토스케이프 엑스를 앱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엑스


2. 포토스케이프 엑스포토스케이프 엑스



2. 알캡처 : 스크린캡처 프로그램

캡처 프로그램 정말 많습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결국 알캡쳐로 정착했네요. 직접지정, 창캡처, 스크롤 캡처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저는 지정사이즈 캡처를 자주 사용합니다. 직접지정으로 캡처하면 크기가 제각각이라 포스팅이 산만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직접지정에서 적당한 사이즈를 저장해놓고 사용하니 편하더군요.


  알캡처

3. 알캡처알캡처


3. 글자수 세기 : 사람인 글자수세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해서 글자수 100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 홍보시 글자수 제한을 두는 광고도 있더군요.이럴 때 필요한게 바로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입니다.




사람인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 가장 간편하고 따로 설치도 안해도 되니 편했습니다. 글을 봇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글자수가 계산됩니다. 인터넷 창에 웹페이지 주소를 즐겨찾기 해놓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맞춤법 검사 기능도 있고요.


  사람인 글자수 세기


4. 사람인 글자수 세기사람인 글자수 세기


4.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 픽사베이 (Pixabay)

포스팅을 하다보면 이미지가 많이 필요하죠. 그렇다고 아무데서나 가져와서 사용하면 안됩니다. 저작권은 항상 조심해야 됩니다.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가 필수입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픽사베이입니다. 무료로 고품질의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고 사진도 많이 있답니다.


  픽사베이

5. 픽사베이 Pixabay픽사베이 Pixabay


가장 기본적인 툴 4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초보블로그에게 유용한 툴이니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