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과 승인팁 본문

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과 승인팁

생활정보연구소 2019. 2. 25. 23:49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하나 만들었는데 드디어 오늘 승인이 났네요. 무려 22일이 걸렸네요. 보통 2주정도 걸리는거 같은데 저는 조금 시간이 더 걸렸네요. 애드센스 승인과정과 방법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과 승인팁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일이 왔습니다. 구글에서 드디어 광고를 달아도 된다네요ㅎㅎ. 신청하고 2주가 지나고 3주가 다 되어서 언제 승인이 나려나 초초하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좋은 소식이 왔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승인완료구글 애드센스 승인완료


애드센스 승인조건 강화

예전에는 한번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다면 세컨드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쉬웠습니다. 새로운 사이트도 글 몇개만 대충써도 바로 승인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18년 말부턴 예외가 없네요.


부계정이라도 새로운 사이트는 처음 승인을 받는 것과 동일한 과정을 거치네요.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에 애드센스 승인이라도 받아둘걸 후회되네요.



애드센스 신청방법

1. 사이트 추가

애드센스 가입 후 사이트 메뉴에서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애드센스 새 사이트추가사이트추가


2. 사이트 주소 입력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할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5 애드센스 승인신청

3. 코드 복사

아래쪽에 html 코드가 있습니다. 코드를 복사합니다.


6. 애드센스 코드 복사



4. 티스토리 html 편집

복사한 코드를 티스토리 html 에 넣어줘야 합니다. 위치는 <head>와 </head> 사이입니다. html편집창은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에서 꾸미기→스킨편집→html편집 순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고 꼭 적용 버튼을 눌러줘야 됩니다.


5. 티스토리 html 편집티스토리 html 편집


5. 2차 승인 심사

자, 여기까지가 1차 승인입니다. 1차승인은 웹사이트가 정말 있는지 확인하는 아주 간단한 검증단계입니다. 보통 하루정도 걸립니다. 1차 승인이 나면 애드센스에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6. 애드센스 승인 검토애드센스 2차 승인 검토


이제 2차심사 과정으로 블로그에 광고를 올릴만한 좋은 글이 있는지 검증하는 단계입니다. 최대 14일이 걸린다고 하네요. 하지만 현실은 최소 14일인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최종승인 팁

2차승인이 완료되면 최종승인이 된 것으로 그 때부터 광고가 블로그에 정상적으로 게시됩니다. 몇가지 주의해서 포스팅하시면 쉽게 승인이 날 거에요.


1. 10개 이상 포스팅

최소 10개 이상의 포스팅이 필요합니다. 제 경험상 딱 10개에서 승인난 적은 없었고 15개정도 포스팅을 하면 승인이 나더군요.


2. 글자수 1000자 이상, 이미지는 적당히

글자수는 최소 1000자 이상 채워주세요. 넉넉하게 1500자를 목표로 포스팅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미지는 2~3장 정도도 충분합니다. 구글은 이미지나 동영상보다 글이 얼마나 충실하게 작성되어 있느냐를 더 좋아하는거 같더라고요. 적어도 승인과정에선 말이죠.


저처럼 글자수 1000자 이상의 포스팅을 15개 정도 하시면 대부분 승인이 날 겁니다. 승인이 빠를수도 있고 늦을 수도 있는데, 큰 문제만 없다면 결국 승인됩니다.



Epilogue

전 22일이 걸렸지만 맘먹고 열심히 했더라면 2주 이내에 승인이 났을거 같네요. 저는 하루에 1포스팅을 했고 글자수를 채우기 위해 포스팅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좋은 글을 쓰고자 노력했거든요. 애드센스에서 광고로 짭짤한 수입을 거두려면 결국 컨텐츠가 가장 중요합니다. 구글은 독자가 얼마나 오랫동안 블로그에 머무는지를 중요한 지표로 활용하거든요.


승인을 받기 위해 하루에 4~5개씩 몰아서 포스팅하시는것보다 느긋한 맘으로 접근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승인과정은 한달도 안걸리지만 앞으로 Google Adsense로 수익을 실현할 기간은 몇년, 아니 몇십년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