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이사 후 종량제봉투(쓰레기봉투) 다른 지역에서 사용 방법 본문

주거·부동산

이사 후 종량제봉투(쓰레기봉투) 다른 지역에서 사용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2. 10. 4. 00:58

타지역으로 이사 갈 때 골치 아픈 것 중 하나가 남아도는 종량제 봉투일 텐데요. 다른 지역으로 이사 가면 못쓰고 딱히 줄만한 사람도 없을 때에는 난감하죠. 하지만 이사 후에도 다른 지역에서 종량제 봉투를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게다가 무료로요. 단, 몇 가지 조건이 있으니 참고하셔야 해요. 이사 후 종량제봉투 타지역에서 사용 방법 알려드려요.

 

 

 

1. 타지역 쓰레기봉투 스티커 발급 방법

이사를 가면 전입신고를 하잖아요. 전입신고하러 갈 때 전에 쓰던 종량제 봉투를 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에서 타 지역 종량제 봉투를 사용할 수 있다는 표시로 스티커를 발급해 줍니다. 따로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고 쓰레기봉투에 스티커만 붙이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화순 능주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동사무소, 행정복지센터)의 도시관리팀, 청소행정과 등 담당부서가 지역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잘 모를땐 주민센터 직원에게 안내받으면 됩니다. 날짜, 세대주, 전입일 등 정보를 기재하면 인증 스티커를 쓰레기봉투와 1:1로 발급해 줍니다.

 

인증스티커에는 "진입세대 배출자용, 이사 오신 분이 사용하였음을 확인한다"는 문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발급받은 스티커를 쓰레기봉투에 잘 보이도록 붙여서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2. 종량제봉투 전입확인 스티커 교환 기준

정말 좋은 제도입니다. 저는 이런 제도가 있는 줄도 모르고 버리거나, 남 주거나 했었는데요. 아깝긴 하지만 이제부터라도 잘 챙기려고요. 하지만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주민센터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종량제봉투 스티커 교환 기준
① 관내로 전입하는 주민만 해당
② 전입일 기준 3개월 이내만 교환
③ 최대 20매까지 교환 가능

 

종량제 봉투

 

먼저 관내로 전입하는 주민만 가능합니다. 전입 신고와 같은 증빙이 필요합니다. 또한 전입일 기준 3개월 이내만 교환해 줍니다. 깜박하고 전에 살던 지역 쓰레기봉투 교환을 못하고 3개월이 넘어버리면 그냥 못쓰는 것이 돼버려요. 이사 후에는 쓰레기봉투 스티커 받는 거 잊지 말고 빨리 챙기세요. 또한 최대 20매까지 교환해줍니다.


이런 제도를 왜 몰랐을까요. 역시 아는 것이 힘이고 돈인가 봅니다. 저도 이번에 이사를 갔는데 3개월이 지나고 나서야 스티커를 발급해주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운도 없죠. 여러분들도 주변에 타 지역으로 이사 가시는 분이 있다면 이런 꿀팁은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