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손소독제 사용시 주의사항 5가지 본문

생활정보

손소독제 사용시 주의사항 5가지

생활정보연구소 2022. 4. 4. 23:00

요 몇 년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개인위생과 방역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어느새 손소독제와 마스크는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고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손소독제 잘 알고 사용하시나요? 손소독제 사용 시 주의사항 5가지만 알고 사용해봐요.

 

 

1.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 및 비치

손소독제를 어린이가 사용 시 자칫 안전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다음의 신체부위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눈 및 귀 주위, 구강 내, 광범위한 신체부위 및 손상된 피부에는 사용을 금합니다. 자극 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소독제는 오로지 손에만 사용하세요.

 

 

3. 더운 여름철 차량에 장시간 보관하지 않습니다.

손소독제의 성분인 에탄올은 가연성 물질입니다. 차량 내부 온도 상승으로 화재 발생의 위험이 있습니다.

 

 

4.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손소독제가 눈에 들어갈 경우 각막 손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만약, 눈에 들어간 경우에는 깨끗한 물로 잘 씻어낸 후 의사, 약사와 상의합니다.

 

 

5. 손 소독 용도로만 사용하고 먹지 않습니다.

손소독제는 먹을 수 없는 제품입니다. 절대 먹으면 안 되며 어린이나 반려동물이 모르고 먹지 않도록 안전한 장소에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손소독제는 직접 피부에 닿는 제품인 만큼 검증받은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손소독제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인데도 항상 안전사고는 일어나더라고요. 알고 있더라도 계속 상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는 일이라는 거! 오늘도 안전하게 손소독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