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로또 당첨번호 조회 네이버, 카카오톡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하게! 본문

생활정보

로또 당첨번호 조회 네이버, 카카오톡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하게!

생활정보연구소 2021. 10. 3. 15:52

매주 로또 사는 낙으로 살고 계시죠? 저도 큰 금액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매주 로또를 사고 있습니다. 당첨번호를 일일이 비교하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큐알코드만 찍으면 간편하게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톡으로 로또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1. 카카오톡 로또 당첨번호 조회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카톡 안 쓰시는 분들이 없잖아요. 따라서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더보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코드스캔 버튼을 누르면 QR코드나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카톡 바로가기>코드스캔

 

로또 복권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아래쪽에 링크가 생성되는데요. 생성된 링크로 들어가면 당첨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로또 QR코드 인식

 

안타깝게도 오천 원어치 샀는데 숫자 하나 맞았네요. 30개 숫자중에 하나만 맞추다니 이러기도 쉽지 않겠네요. 이처럼 카톡을 활용하면 로또 당첨여부를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로또 당첨번호 조회

네이버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앱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네이버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상관없는데,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면 카카오톡으로 확인하는 것이 낫겠죠. 네이버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네이버"로 검색하면 됩니다.

 

네이버앱 렌즈 실행

 

네이버 검색 화면에서 아래쪽 동그라미를 누르면 렌즈라고 있습니다. 렌즈는 큐알코드나 바코드를 읽거나 문자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렌즈를 실행하고 로또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상단에 링크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링크로 들어가면 당첨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또 QR코드 인식

 

이 외에도 로또 주관사인 동행복권에서 만든 앱인 동행복권앱으로 로또 당첨번호 조회와 QR코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동행복권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모든 것이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하게 해결되는 세상이네요. 로또나 연금복권 등 QR코드가 있는 복권이라면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에서 큐알코드로 쉽게 당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부터는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라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