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다음 애드핏으로 수익내는 방법과 승인절차 (Daum Adfit) 본문

블로그

다음 애드핏으로 수익내는 방법과 승인절차 (Daum Adfit)

생활정보연구소 2019. 2. 18. 22:33

티스토리 운영하시면서 광고 어떤거 쓰시나요? 대부분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 사용하실겁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다음 애드핏 계정도 있긴한데 잘 안쓰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애드센스의 수익에는 못미치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음 애드핏 수익이 더 괜찮은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이 필요한 이유와 승인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애드핏으로 수익내는 방법과 승인절차 


다음 애드핏? 필요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아직 못 받으셨다면 다음 애드핏이라도 설치해 놓으면 조금이라도 수익이 납니다. 하루 방문수가 수백명이 넘지 않는 덜 유명한 블로그는 오히려 애드핏 수익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애드핏은 하루에 최소 몇십원은 벌더군요. 반면 애드센스는 초반에는 거의 수익이 없었죠. 처음엔 애드핏을 사용하다 방문자수가 늘어가면 애드센스로 갈아타는 방법도 좋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다음애드핏은 5만원 이상 벌어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다음애드핏 승인팁

승인절차는 구글애드센스와 비슷합니다. 먼저 사이트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광고를 생성합니다. 생성한 광고코드를 티스토리나 웹사이트의 html 소스코드에 붙여넣으시면 바로 광고가 적용됩니다. 광고가 보인다고 바로 수익이 나는건 아니고요. 다음의 승인이 나야 됩니다. 


승인은 보통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경험상 티스토리는 같은 회사라 그런지 글이 5개 정도만 있어도 승인되는데 구글블로그는 포스팅이 10개 이상이 되어야 승인이 되더군요. 



다음 애드핏 승인절차

티스토리 기준 승인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도 같은 방법이며, 티스토리는 별도로 제공하는 플러그인으로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


1. 새매체 추가

애드핏 가입절차는 생략하겠습니다. 다음 애드핏에 접속 후 광고관리에서 새매체 버튼을 눌러주세요.


새매체 추가새매체 추가


2. 매체등록

매체명을 입력하고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광고단위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매체등록매체등록


3. 광고단위 등록

다양한 모양의 광고단위가 있는데 저는 직사각형인 300X250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모바일이나 PC에 자주 이용하는 광고단위입니다. 참고로 PC화면에서 상단이나 하단은 728X90 광고를 사용합니다. 선택 후 스크립트/SDK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광고단위 등록광고단위 등록



4. 광고코드 복사

생성된 광고스크립트를 복사합니다. 


광고코드 복사광고코드 복사


5. 티스토리 다음애드핏 플러그인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에 가면 플러그인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애드핏 플러그인에 광고코드를 붙여넣으면 자동으로 티스토리에 적용이 됩니다.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는 별도로 html 소스코드에 복사한 광고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다음애드핏 플러그인다음애드핏 플러그인


6. 애드핏 플러그인 코드 넣기

저는 PC버전 상단광고에 넣어봤네요. 각 위치마다 사용가능한 광고크기가 있으니 확인 후 붙여넣어 주세요.


플러그인 코드 넣기플러그인 코드 넣기


7. 광고 적용

플러그인에 광고코드를 붙여넣으면 아래와 같이 바로 광고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실제 수익에 반영되진 않습니다. 


애드핏 광고 적용광고 적용


8. 심사대기

아직 심사대기상태인데요. 2~3일 정도 기다리면 승인결과가 메일로 옵니다. 승인이 되어야 광고로 수익이 납니다. 


애드핏 심사대기심사대기



애드핏 수익

그렇게 새로운 블로그에 애드핏을 달았는데 아래와 같이 수익은 정말 눈꼽만 합니다. 하지만 지금으로선 구글 애드센스보단 수익이 좋네요. 애드핏 승인은 빠른 편인데 애드센스 승인은 시간이 상당히 걸립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블로그가 활성화될때까지 다음애드핏으로 소소한 수익이라도 챙기려고 합니다.


다음 애드핏 수익애드핏 수익


애드핏 사용 후기

애드핏은 수익을 떠나 좀 불편합니다. 반응형광고가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도 PC와 모바일 따로 광고를 적용해야 되기 때문에 반응형 스킨과는 잘 안 맞더라고요. 예를 들어 728X90처럼 가로로 긴 광고는 모바일에서 혼자 너무 길게 나와버리네요. 현재 상황에선 깔끔하게 적용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소소하게나마 수익을 챙길 수 있어서 좋네요. 언제 5만원이 되려나요.ㅠ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