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한진택배 반품 예약, 택배 예약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본문

생활정보

한진택배 반품 예약, 택배 예약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생활정보연구소 2021. 3. 3. 01:08

인터넷 쇼핑이나 택배 이용 시 물건을 보내야 할 때가 있죠? 이럴 때 전화로 예약하기도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보다 쉽게 택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한진택배로 물건을 보내야 할 일이 있어 이번에 인터넷으로 택배 예약을 해봤는데 정말 간편하더라고요. 한진택배 반품이나 일반택배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1. 일반택배 인터넷 예약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일반택배 및 반품택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예약과 이력 조회하기가 편한데요. 네이버나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 : www.hanjin.co.kr

 

한진택배 홈페이지

 

일반적으로 보내는 택배는 일반택배를 이용합니다. 저는 AS 받을 제품이 있어 서비스센터로 제품을 보내는 경우였는데요. 한진택배로 보내라고 해서 인터넷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메뉴 중 택배예약에서 일반택배로 들어갑니다.

 

 

한 명 또는 여러 명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① 보내는 분 ② 받는 분 ③ 방문정보(방문희망일) ④ 제휴정보 ⑤ 물품정보 ⑥결제정보 ⑦약관 동의 순으로 진행합니다.

 

 

보낼 수 있는 물품은 중량 20kg 이하, 3변의 합이 160cm 이하여야 하며 운송에 적합한 포장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파손품/오손품, 300만 원 이상 미술품/귀중품, 현금/서신류 등은 운송 부적합 물품으로 집하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박스크기와 거리에 따라 예상요금이 산정됩니다. 저는 착불로 진행하였고 광주~서울로 보내는 데 예상요금이 5000원이 나오네요.

 

 

관련 약관에 모두 동의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택배 접수가 완료되면 예약번호와 송장번호가 생성됩니다.

 

택배 예약 완료

 

택배상자에 물건을 잘 포장하고 택배원이 집하하러 오면 예약번호나 송장번호를 알려주면 가져갑니다. 경비실에 맡기는 경우에는 상자에 한진택배, 예약번호, 송장번호 등을 기재해서 부탁하면 되고요. 방문 접수일 당일 아침 택배원에게 전화가 오더라고요. 그때 정확한 방문 시간 협의를 하면 됩니다.

 

 

2. 한진택배 반품예약

반품예약도 일반택배 예약과 비슷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운송장번호와 수하인명을 조회해서 예약을 합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 예약/조회 메뉴에서 반품택배를 선택 후 운송장번호와 수하인명을 입력합니다. 조회가 되면 일반택배와 동일하게 보내는 곳, 받는 곳, 방문희망일 등을 입력하고 접수를 하면 됩니다.

 

한진택배 반품택배 예약

 

한진택배 전화예약은 ☎1588-0011로 하면 됩니다. 하지만 막상 해보니 인터넷 예약도 정말 간편하고 쉽더라고요. 이제 반품 택배나 일반택배 보낼 때 인터넷 예약으로 쉽게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