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절차 본문

블로그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절차

생활정보연구소 2021. 1. 17. 19:52

이제 대세는 블로그보다 유튜브인 거 같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취미나 재미를 위한 것도 있지만 결국 수익이 있어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올렸다고 바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수익창출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과 애드센스 승인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유튜브의 수익은 동영상 재생 시 나오는 광고 수익입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볼 수록 광고수익이 늘어납니다. 이 광고 플랫폼(구글 애드센스)을 운영하는 곳이 바로 구글이고요. 예전에는 YouTube와 애드센스를 동시에 가입해서 바로 수익창출이 가능했는데, 이제 조건이 강화되었습니다. 최소 아래 2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의 수익창출 탭에서 조건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구독자 1000명 이상
2) 최근 12개월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이 정도 조건을 만족하려면 어느 정도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된 상태이고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솔직히 쉽지 않은 조건입니다.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면 구독자 10명 모으기도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사람들이 방문해서 시청시간을 늘려줘야 하고요.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비결입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 구독자나 시청시간이 더디게 올라가더라도 끈기를 가지고 초심을 잃지 않고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 요약 : 유튜브로 광고수익을 얻으려면 구독자 1000명 이상,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이어야 함.

 

2.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절차

조건을 만족하면 구글에서 안내 메일이 옵니다. 조건을 만족했다고 바로 광고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절차가 남아 있습니다.

 

① YouTube 파트너 약관 동의 → ② 애드센스 가입 → ③ 검토

 

 

수익창출 조건을 만족하면 유튜브 스튜디오 수익창출 탭에 해당 절차가 표시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애드센스에 가입합니다. 기존에 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수익창출

 

약관 동의와 Adsense까지 설정을 마쳤다면 검토가 들어갑니다. 검토는 Youtube 담당자가 채널의 콘텐츠를 검토하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직접 확인합니다. 전문 검토자가 전반적으로 유튜브 정책을 준수하는지 직접 확인하므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보통 1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반려가 된다면 30일 후에 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요약 :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실제로 구글에서 최종 승인이 나기까지 약 1개월 정도 걸림.

 

유튜브로 돈 벌기, 시작부터 쉽지 않습니다. 정말 열심히 해서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최소 1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 유튜브는 장기전입니다. 자신이 없다면 아예 시작을 하지 말고, 시작을 했다면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끈기를 갖고 좋은 콘텐츠를 올린다면 자연스럽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참고자료 : ⓒYouTube :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개요 및 자격요건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