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티스토리 카테고리 게시글수, 최신글 아이콘 표시 방법 본문

블로그

티스토리 카테고리 게시글수, 최신글 아이콘 표시 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18. 12. 29. 23:46

보통 블로그의 카테고리 항목을 보면 게시글수가 몇 개인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최신글이 있으면  N  모양의 아이콘도 생기구요. 아쉽게도 티스토리 공식 스킨 반응형#2 는 이런 기능이 잠겨 있습니다. 그래서 카테고리 게시글 수와 최신글 표시 아이콘이 생기게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티스토리 카테고리 게시글수, 최신글 아이콘 표시 방법 


제 블로그의 카테고리 항목을 보면 뭔가 허전하지 않나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카테고리가 별로 없긴 하지만, 게시글 수가 없으니 뭔가 밋밋하기도 합니다. 


2. 수정전 카테고리수정전 카테고리


사실 카테고리 옆에 게시글 수가 표시되는건 저한테는 그리 좋은 기능은 아닙니다. 워낙 글수가 적기 때문에 오히려 초보 블로거구나, 이글 믿어도 될까? 하는 의구심이 들 수도 있죠. 파워 블로거의 수백, 수천개의 게시글 수에 비하면 너무 초라하죠. 



그래도 기능을 살리려는 이유는 목표의식을 위해섭니다. 아무래도 게시글 수가 표시되면 아 지금까지 포스팅을 몇개를 했구나 알 수 있고, "조금만 더 열심히 해서 한달 안에 100개 만들자" 라는 의지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기능을 살려야 겠습니다. 

카테고리 게시글수, 최신글 표시 방법

1. CSS편집창에서 .tt_category li 검색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꾸미기 스킨변경 스킨편집 html편집 으로 들어갑니다. CSS탭으로 들어가서 Ctrl+F 를 누른 후 .tt_category li 를 검색합니다. 


3. .tt_category li 검색.tt_category li 검색



2. display:none 삭제

초기값은 .tt_category li a img 에서 display:none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dispaly:none만 지우시면 됩니다. 


4. display:none 삭제display:none 삭제


아래와 같이 수정 후 적용버튼을 누르면 끝. 


5. 수정 후 적용버튼



3. 카테고리 게시글수 표시 완료

위와 같이 수정을 하면 카테고리별 게시글 수와 최신글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간단한 코드 수정으로 기능을 살릴 수 있었네요.


6. 수정후 카테고리수정후 카테고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