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해외주식 초보라면 언택트 대형주 FAANG과 MEGA 꼭 알고가요 본문

재테크

해외주식 초보라면 언택트 대형주 FAANG과 MEGA 꼭 알고가요

생활정보연구소 2020. 12. 26. 20:26

주식을 처음 시작하면 어디에 투자하시나요? 대부분 삼성전자, 포스코, LG와 같은 대기업 우량주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해외주식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대기업 우량주부터 시작하는 것인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언택트주가 뜨겁게 떠오르면서 해외주식 시장에서도 언택트 5대장이라 불리는 FAANG이 유명합니다. 여기에 요즘은 MEGA도 핫한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해외주식 초보라면 언택트 대형주 FAANG과 MEGA 꼭 알고가요  


1. 해외주식 팡 FAANG

팡이라 불리는 해외주식 언택트 5대장은 거대 IT 기업으로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Facebook, Apple, Amazon, Netflix, Google)을 말합니다. 미국에서도 사용되는 용어로 2010년 중반부터 미국의 주가지수를 이끄는 대형주입니다.


모두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한 기업이죠.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와 4차산업혁명의 도래로 큰 수혜를 받는 주식들입니다.



1) 페이스북 Facebook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SNS 플랫폼에서 독보적인 유저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NS 플랫폼은 한 번 독점하면 이를 깨기가 쉽지 않습니다. 내가 싫다고 안 쓸 수 없거든요. 카카오톡을 쓰기 싫어도 우리나라 국민 바꾸지 않는 한 어쩔 수 없이 써야 하는 구조입니다.


현재 페이스북이 주춤하긴 하지만 인스타그램이 워낙 대세라 페이스북의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2. 페이스북 Facebook


2) 애플 Apple

애플은 전 세계 12억 iOS 유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플 스마트폰, 앱스토어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애플뮤직, 애플TV 등 컨텐츠 산업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만드는 회사라면 모를까, 미래를 이끌어갈 산업도 성장세이므로, 해외주식 투자에 인기가 많은 종목입니다.


3. 애플 Apple


3) 아마존 Amazon

아마존은 더는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이 아닙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컨텐츠(아마존 프라임), 헬스케어 등 다양한 미래산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4. 아마존 Amazon


4) 넷플릭스 Netflix

언택트 시대에 가장 큰 수혜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넷플릭스로 시작된 OTT의 시대로 수많은 OTT 서비스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넷플릭스의 아성을 따라잡는 것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5. 넷플릭스 Netflix


5) 구글 Google

해외주식 처음 시작할 때 구글 주식이 검색이 안 돼서 당황했었는데요. 구글은 알파벳이라는 모기업이 있습니다. 따라서 Alphabet = Google 이며 구글 주식을 사고 싶다면 알파벳을 매수하면 됩니다.



구글의 명성이야 모두들 아실 겁니다. 검색엔진 시장에서 우리나라만 네이버가 대세지만, 전 세계적으로 보면 구글이 독보적입니다. 검색엔진을 통한 각종 광고, 전자상거래를 통해 안정적으로 수익이 나고 있으며, 유튜브로 비디오 플랫폼 산업을 독점한 상태입니다.


6. 구글 Google alphabet 알파벳


게다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기술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첨단 산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과연 구글의 끝은 어디일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이처럼 FAANG은 미국의 대표적인 IT 기업으로 아직도 투자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업의 규모 또한 커서 안정적인 투자처라는 인식도 큽니다. 그래서 팡은 해외주식 투자할 때 가장 먼저 관심을 가져야 할 종목들입니다.



2. 해외주식 메가 MEGA

페이스북의 저성장세와 OTT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존의 IT 강자였던 마이크로소프트가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였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넷플릭스와 페이스북을 빼고 마이크로소프트가 포함된 MEGA (Microsoft, Apple, Google, Amazon)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아마존닷컴은 미국 내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4대 기업입니다.


7.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는 한때 주춤하긴 했지만, 부활에 성공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 B2B 시장에서 큰 성장을 거두었고 수많은 IT 원천 기술을 보유한 회사라 앞으로도 이변이 없는 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FAANG과 MEGA는 결국 가장 안정적이면서 성장성이 있는 미국의 거대 IT기업 6개인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를 뜻합니다. 그 외에도 테슬라, 스타벅스, AT&T 등 다양한 해외 주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우리가 국내 주식 처음 할 때 삼성전자부터 시작하듯이 FAANG과 MEGA부터 접근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