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주식어플 추천 카카오 증권플러스 사용법과 주요 기능 본문

재테크

주식어플 추천 카카오 증권플러스 사용법과 주요 기능

생활정보연구소 2020. 12. 4. 21:16

오늘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2700선을 돌파했습니다. 요즘 주식 투자 열풍이 장난이 아닙니다. 주식투자 시 총알은 돈일 것이며, 총은 뭘까요? 좋은 주식어플이 여러분의 총알을 목표물에 적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총이 될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 증권플러스 주식앱 사용법과 주요 기능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광고 아니고요. 실제 사용 후기입니다.

 

 

1. 주식어플을 사용하는 이유

주식을 하기 위해 증권사 전용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대부분 증권사앱이 속도도 느리고 인터페이스가 조악합니다. 일하면서 잠깐 시세나 차트를 보려는데 증권사 어플은 기다리다 시간 다 가죠. 많은 정보가 있어도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증권플러스나 증권통처럼 보다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증권앱을 따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 어플을 통해 바로 주문을 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주문은 증권사 전용앱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상시에는 증권플러스로 시세나 기업정보, 뉴스 등으로 투자 여부를 판단하고 결심이 서면 증권사 전용 어플로 주문을 하는 것이 편합니다.

 

 

2. 카카오 증권플러스 소개

증권플러스는 두나무에서 201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증권어플입니다. 두나무는 카카오가 투자한 벤처기업으로 증권플러스는 카카오 전용앱 중 하나입니다. 증권플러스는 한 때 카카오스탁으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증권플러스로 다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2. 카카오 주식 차트
카카오 주식 차트 [증권플러스앱]

 

두나무는 증권플러스 서비스 외에도 업비트라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업비트, 증권플러스 모두 카카오 계열이라 카카오 계정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증권플러스 for Kakao 설치는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3. 주식어플 증권플러스를 추천하는 이유

지금까지 수많은 주식어플과 증권사 전용앱을 사용해봤는데 증권플러스만큼 편한 걸 못 찾았습니다. 속도면 속도, 기능이면 기능, 한번 증권플러스를 시작하면 다른 앱은 다 필요없게 되더라고요. 아래와 같은 이유로 저는 증권플러스를 추천합니다.

 

1) 국내주식, 해외주식, 환율, IPO 등 모든 정보를 한눈에

2)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같은 정보도 눈에 잘 들어옴

3) 빠른 앱 실행 속도

4) 주식 보유현황, 수익률, 평가금액 등 쉽게 확인 (심지어 해외주식도 됨)

5) 차트 기능은 증권앱 중 최고임. 다양한 보조지표 적용, 속도 빠름

 

 

4. 증권플러스 주요 기능

1) 관심종목

관심종목 첫번째 탭은 뉴스/정보입니다. 최신 뉴스와 토픽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최근조회이며 그다음부터는 수동으로 관심종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종목 화면에서 별표를 누르면 관심종목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증권플러스 관심종목

 

또한 증권사와 증권플러스를 연동하여 증권사에 보유한 종목의 정보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동을 위해서 증권플러스 거래용 앱이라는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4. 증권사 종목 계좌 연동

 

종목의 시세, 차트, 투자자(외인, 기관 등), 기업정보 등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또한 수익/노트에서 종목의 매수가, 매수량, 메모 등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보유현황에 반영되고 수익률과 수익금, 평가금액 등 현재 자산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주식 수익률 현황
보유현황 쉽게 확인

 

예전에는 국내주식만 가능한 기능이었는데 지금은 해외주식도 수익/노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증권플러스에서 딱 한가지 아쉬웠던 점이었는데 바로 해결해 주는 센스!

 

 

2) 실전랭킹

실전랭킹탭은 증권플러스 리그에 참여한 투자자들의 랭킹과 수익률을 볼 수 있습니다. 탑랭커의 투자내역을 구독할수도 있고요. 현재 30명까지 무료로 구독 가능한데 기간종료일은 미정입니다.

 

6. 증권플러스 실전랭킹

 

3) 증시동향

증시동향 탭에서는 코스피, 코스닥 현황, 상승률, 하락률, 신저가, 신고가, 외인/기관 투자 등 각종 순위권에 오른 종목 정보가 나옵니다.

 

7. 증시동향 신고가 상승률

 

증권플러스가 좋은 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정보, 환율, 주식 공모주 일정 등 주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가상화폐 시세(디지털자산)까지 제공합니다. 와 정말 없는 게 없는 증권플러스 for Kakao 입니다.

 

8. 해외주식 환율 실시간 차트

 

4) 종목발굴

마지막 탭인 종목발굴은 유료서비스입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해 향후 차트를 예측하는 서비스인데요. 유료서비스인만큼 심사숙고 후 서비스 이용 바랍니다.

 

9. 증권플러스 종목발굴 유료서비스

 

역시 믿고 쓰는 카카오입니다. 국내 최고의 IT기업인 카카오의 손길이 닿아서 그런지 앱 자체의 완성도가 뛰어납니다. 주식을 하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그동안 원하고 필요했던 기능만 깔끔하게 들어있습니다. 주식어플은 카카오 증권플러스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